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사천시, 혁신행정 최우수사례 ‘드론아~ 행정을 부탁해’ 선정
상태바
사천시, 혁신행정 최우수사례 ‘드론아~ 행정을 부탁해’ 선정
  • 사천/ 박종봉기자 
  • 승인 2021.11.24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 사천시는 최근 2021년 혁신·적극행정 우수사례 발굴 추진 성과보고회를 열었다. [사천시 제공]
경남 사천시는 최근 2021년 혁신·적극행정 우수사례 발굴 추진 성과보고회를 열었다. [사천시 제공]

경남 사천시는 올해의 시정을 혁신적으로 이끈 최우수 사례로 토지관리과의 ‘드론아~ 행정을 부탁해’를 선정했다고 24일 밝혔다.

시는 지난 17일 2021년 혁신·적극행정 우수사례 발굴 추진 성과보고회를 열고 토지관리과의 드론아~ 행정을 부탁해를 최우수 혁신사례로 선정했다.

이번 성과보고회에는 각 부서에서 제출한 54개 사례(혁신분야 40건, 적극행정분야 14건)를 서면심사와 현장심사를 거쳐 혁신·적극행정 분야 우수사례를 각각 선정했다.

혁신 분야 최우수 사례로 선정된 ‘드론아~ 행정을 부탁해!’는 코로나19 언택트 시대에 드론에 플래카드를 설치해 비행시킴으로써 리플릿 배부나 대면홍보보다 주민의 관심과 호응도를 증가시켰다는 점에서 고득점을 받았다.

특히 행정업무 전반 지원으로 국비확보 및 국가공모사업 계획서 등에 활용해 예산절감과 함께 스마트한 행정업무 실현에 이바지했다.

우수 사례는 건강증진과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활용한 ‘다 같이 걷자 사천(4000)걸음’, 장려 사례는 관광진흥과 ‘해설사와 함께 하는 사천관광 홍보 SNS 영상 제작’, 기획예산담당관 ‘안녕하세요? 사천시민입니다’가 각각 선정됐다.

홍민희 사천시장 권한대행은 “우수사례로 결정된 부서와 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하면서 각자의 업무에 충실하면서 혁신과 적극행정이 공직문화로 정착될 수 있도록 다함께 노력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적극행정 분야는 적극행정위원회 심의를 거쳐 최우수, 우수, 장려 등을 최종적으로 선정한 후 내달 중에 우수사례에 대한 포상을 진행할 예정이다.

[전국매일신문] 사천/ 박종봉기자 
bjb@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