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성동구, 청년들과 토론회 ‘위드 너와 나’ 개최…다양한 정책 발굴
상태바
성동구, 청년들과 토론회 ‘위드 너와 나’ 개최…다양한 정책 발굴
  • 이신우기자
  • 승인 2021.12.07 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동구청년정책네트워크 주관…청년 삶 증진 방안 제안 등
정원오 성동구청장이 토론회에서 청년들과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성동구 제공]
정원오 성동구청장이 토론회에서 청년들과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성동구 제공]

서울 성동구(구청장 정원오)는 최근 행당동 한 카페에서 제3회 청년정책 토론회 ‘위드 너와 나’를 갖고 청년들의 목소리를 반영한 정책발굴에 나섰다고 7일 밝혔다.

구에 따르면 청년참여기구인 성동구청년정책네트워크(위원장 정수봉) 주관하고, 청년들이 직접 기획한 이번 토론회는 5개의 분과별 토론 주제를 중심으로 청년의 삶 증진을 위한 문화지원 방안을 제안하고 코로나를 겪으며 변화한 청년의 소통 방식에 대해서도 다양한 의견을 교환했다.

또 코로나 시대 일상에서 변화된 일자리 문화와 함께 청년의 자립을 위한 금융 지원 제도의 필요성에 대해서도 심도 있게 토론하고, 청년 스타트업을 위한 재정적 지원 방안 등을 지역 청년들과 허심탄회하게 함께 소통하고 공유하는 시간도 가졌다.

올해 4월 문화, 소통, 일자리, 자립, 창업의 5개의 분과를 구성한 청년정책네트워크의 위원들은 이번 토론회를 위해 지난 10월부터 기획 회의를 열어 분과별로 발표 주제를 선정하고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청년의 고민과 삶의 변화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나눠왔다.

구는 이른바 ‘MZ세대’로 일컬어지는 2030세대 청년층이 지역 내 1인 가구 가운데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함에 따라 안심 4종 세트, 청년통장, 이사서비스 지원 등 청년의 정책 효능감을 높일 수 있는 맞춤 정책을 펼치고 있다.

정원오 구청장은 “청년들이 직접 기획하고 토론하는 과정을 통해 청년들을 더 이해할 수 있었다”며 “우리의 미래인 청년들이 마음껏 꿈꾸고 도전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구 차원에서 더욱 이들을 지원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이신우기자
leesw@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