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광진구, 영아수당 월 30만원 지급…올해 첫 시행
상태바
광진구, 영아수당 월 30만원 지급…올해 첫 시행
  • 이신우기자
  • 승인 2022.01.04 0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만 2세 생일 전까지 최대 24개월간 5일부터 신청
광진구청 본관 행정지원동 전경.
광진구청 본관 행정지원동 전경.

서울 광진구(구청장 김선갑)는 만2세 생일이 도래하는 전 달까지 1인당 30만원씩 최대 24개월간 영아수당을 지급한다고 4일 밝혔다.

구에 따르면 이번 영아수당은 기존의 보육시설을 이용하지 않는 만0세에게 월 20만원, 만1세에게 월 15만원을 지원했던 가정양육수당 대신 지급되는 것으로, 올해 신설됐다. 지원금은 단계적으로 인상돼 2025년에는 월 50만 원이 지원될 예정이다.

지원대상은 올해 1월 1일 이후 출생아를 가정에서 양육하고 있는 아동 보호자다. 어린이집 및 종일제 아이돌봄서비스 등을 이용하고 있는 가정은 지원대상에서 제외된다.

신청은 5일부터 가능하다. 아동 또는 보호자 명의의 통장 사본 등 구비서류를 갖춰 동 주민센터로 방문하면 된다. 또 복지로, 정부24 등 온라인으로도 신청하면 된다.

구는 2022년 1월 1일 이후 출생아 중 출생신고 후 주민등록번호를 부여받은 아동에게 200만원의 바우처를 지급하는 등 다양한 양육지원 사업을 펼치고 있다.

김선갑 구청장은 “올해부터 첫 지급되는 영아수당은 만2세 미만의 아동을 양육하고 있는 가정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며 “구민 누구나 안정적인 양육을 할 수 있는 보육 환경을 조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이신우기자
leesw@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