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심상정 “현 상황 심각”…모든 일정 중단
상태바
심상정 “현 상황 심각”…모든 일정 중단
  • 서정익기자
  • 승인 2022.01.12 23:27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의당 심상정 대선후보 [의원 제공]
 정의당 심상정 대선후보 [의원 제공]

정의당 심상정 대선후보는 12일 정체된 지지율 등에 심각성을 느껴 향후 일정 중단을 선언했다.  

정의당 선대위 대변인실은 이날 기자단 공지를 통해 “심 후보는 현 선거 상황을 심각하게 받아들이고, 이 시간 이후 모든 일정을 중단하고 숙고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다만 정의당 관계자는 “후보 사퇴나 다른 당 후보와의 단일화 등을 선택지에 놓고 고민하는 것은 아니다”라며 “현 상황이 좋지 않다 보니 쇄신안을 마련하겠다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이날 한길리서치가 쿠키뉴스 의뢰로 지난 8∼10일 전국 18세 이상 1014명을 대상으로 다자대결을 조사한 결과 윤 후보 38.0%, 이 후보 35.3%, 국가혁명당 허경영 대선 후보 3.2%, 정의당 심상정 대선 후보 2.2%, 새로운물결 김동연 대선 후보 0.8%였다.

이 조사는 구조화된 설문지를 이용해 유선 전화면접(17.4%)과 무선 자동응답(82.6%) 임의걸기(RDD) 방식으로 이뤄졌으며 응답률은 6.8%, 표본오차는 95% 신뢰수준에 오차범위 ±3.1%포인트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중앙선거여론조사심의위원회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전국매일신문] 서정익기자
seo@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용이 2022-01-13 07:58:23
허경영은 한다.
여가부폐지(결혼부신설), 통일부폐지, 노동부폐지(취업부신설), 징병제폐지(모병제실시), 김영란법폐지
증권거래세1억미만 폐지, 상속세폐지, 부동산보유세 폐지, 지방자치단체장선거폐지(임명제)
정당제도폐지, 수능시험폐지, 농지거래허가제폐지, 쌍벌죄폐지(뇌물먹은사람만 처벌)
지방세폐지(국세전환), 금융실명제폐지
https://www.youtube.com/shorts/HHGcMZx400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