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정선군, 전통시장 활성화 힘 쏟는다
상태바
정선군, 전통시장 활성화 힘 쏟는다
  • 정선/ 최재혁기자
  • 승인 2022.01.26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라이브커머스 행사·고객 페이백 이벤트·장보기 캠페인 등 진행
골목 상권 회복·소상공인 경영안정 시설개선 지원사업도 추진
정선군청사 전경.
정선군청사 전경.

강원 정선군은 설을 맞아 전통시장 활성화 및 지역경제 살리기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26일 밝혔다.

군은 코로나 장기화와 경기침체, 대형마트, 온라인 쇼핑몰 등의 소비패턴 변화로 큰 어려움을 겪고있는 지역전통시장의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특히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역 상권 침체와 매출 감소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정선아리랑시장 라이브커머스 행사를 비롯해 고객 페이백 이벤트 진행, 전통시장 장보기 캠페인, 소상공인 방역물품지원, 소상공인 시설개선 지원사업 등을 진행하고 있다.

이어 (재)정선군상권활성화재단도 설 명절을 맞이해 코로나19로 위기를 맞은 지역 상권 활성화를 위해 전통시장 페이백 이벤트를 정선아리랑시장, 사북시장과 고한구공탄시장에서 진행한다.

전통시장 페이백 이벤트는 정선아리랑시장에서 27일부터 31일까지 2만원 이상 물건 구매 시 5000원권 정선아리랑상품권을 지급, 4만원 이상 물건 구매 시 1만원권 정선아리랑 상품권을 선착순 지급하고 31일 경품 추첨을 진행할 예정이다.

사북시장과 고한구공탄시장에서는 27일부터 28일까지 5만원 이상 물건을 구입한 고객에게 선착순으로 1만원권 정선아리랑상품권을 지급한다.

군은 28일까지 정선아리랑시장을 비롯한 고한구공탄시장, 사북시장, 임계사통팔달시장 등 관내 4개 전통시장에서 정선군 공직자 전원이 자율적으로 참여한 가운데 설 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캠페인을 전개하고 강원도청에서도 전통시장 장보기 캠페인에 동참하고 있다.

여기에 방역패스 제도 확대 시행에 따른 소상공인들의 부담 완화를 위해 코로나19 방역패스 적용 사업체 16개 업종을 대상으로 소상공인 방역물품지원금을 지원하고 있다.

최근 설을 앞두고 군 공직자들부터 앞장서 전통시장에서 명절선물, 제수용품 등을 구매하는 등 지역상인들의 어려움을 함께하고 있다. 주민들의 적극적인 전통시장 이용을 독려하고 있다.

안성환 경제과장은 “대형마트처럼 전통시장도 고객입장에서 장보기 편하고 다시 가고 싶은 곳으로 만들어 가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방문하는 것만으로 좋은 추억이 되고 찾고 싶어지는 전통시장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관내 소상공인의 노후된 시설물에 대한 환경개선 사업을 통해 골목 상권 회복과 소상공인 경영안정을 위한 소상공인 시설개선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내달 중 선정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전국매일신문] 정선/ 최재혁기자 
jhchoi@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