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보령시 '하반기 적극 행정 우수공무원' 6명 선발
상태바
보령시 '하반기 적극 행정 우수공무원' 6명 선발
  • 보령/ 이건영기자 
  • 승인 2022.02.08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령시 제공]
[보령시 제공]

충남 보령시는 공공의 이익 증진을 목표로 투철한 사명감과 성실한 자세로 적극 행정을 펼친 공무원 6명을 2021년 하반기 적극 행정 우수공무원으로 선정했다고 8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적극 행정을 통해 규제·관행 혁신, 협업, 갈등조정, 선제적·창의적 대응 등 전 부서에서 적극적으로 업무를 추진한 우수사례를 심사해 적극 행정 공무원 최우수 2명, 우수 2명, 장려 2명을 선정했다.

자치행정과 구상현 주무관은 전국 최초로 체온에 따라 색이 변해 발열 여부를 스스로 확인할 수 있는 체온스티커와 야간에 드론을 활용한 방역수칙 안내 문구를 송출하는 등 혁신적인 방역 활동으로 지난해 해수욕장 운영을 안전하게 마무리해 충남도 적극 행정 우수사례에서 최우수를 수상했다.

시 최우수 사례로 선정된 도로과 홍성열 팀장은 도로 개설 시 옹벽 설치에 따른 사회적 비용손실 문제점이 발생함에 따라 편입 토지주를 설득해 토사법면으로 공법을 변경해 17억2800만 원의 예산을 절감하고 시민의 재산권 행사를 보호했다.

우수사례로 선정된 건설과 허성룡 팀장은 대천천 산책로 자전거도로와 보행자 인도를 분리해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산책로 미조성구간 정비 및 주기적인 제초, 전정 작업으로 이용자들의 편익 증진을 도모했다.

또 보건행정과 복미선 주무관은 코로나 19 예방접종에 따라 보령아산병원에 24시간 응급의료체계 선제 구축 및 의사회·아산병원과 연계한 의정협의체를 구성해 이상 반응자가 신속히 진료받고 국가피해보상을 접수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장려에 선정된 산림공원과 김지영 팀장은 30여 년간 지속된 사유재산 피해 민원에 대해 전문가 자문 및 중앙산지 관리위원심의를 통해 부적합 산지전용제한지 5823㎡와 불 부합 보전산지 48만3275㎡를 해제해 고질 민원을 해소하고 산지 관리 효율성을 높였다.

또 회계과 하금희 주무관은 시청사가 노후화되고 협소한 공간 등으로 인해 업무 효율성이 떨어짐에 따라 1층 사회복지과 및 시 금고 옆 공간과 각 층 승강기 앞 공간을 활용해 청사 내방 민원인과 상담을 진행할 수 있는 휴게공간을 조성한 공로가 인정됐다.

시는 적극 행정 우수공무원으로 선정된 6명을 3월 직원모임 시 시상키로 했다.

[전국매일신문] 보령/ 이건영기자 
leegy@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