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속초시, 내년도 국도비 예산확보 총력
상태바
속초시, 내년도 국도비 예산확보 총력
  • 속초/ 윤택훈기자 
  • 승인 2022.02.08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책보고회 개최 총 25건 논의
지방상수도 현대화사업 등 중점
원 속초시는 8일 시청 디지털상황실에서 내년도 국도비 예산확보 대책보고회를 개최했다. [속초시 제공]
원 속초시는 8일 시청 디지털상황실에서 내년도 국도비 예산확보 대책보고회를 개최했다. [속초시 제공]

강원 속초시는 8일 시청 디지털상황실에서 내년도 국도비 예산확보 대책보고회를 개최하고 예산확보에 총력을 기울이기로 했다.

이날 보고회에는 정부와 강원도의 정책 방향에 부합하는 국·도비 사업을 발굴하고 지역의 현안문제 조기 해결과 내년도 대규모 국책사업 예산에 대한 대응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국책사업 2건(국비 65억 원)을 포함해 총 25건의 사업이 보고됐다.

이중 국·도비사업 23건의 예산은 745억 원으로 (옛)대포정수장 복합문화 거점 공간 조성사업, (구)설악수련원 부지 테니스장 조성사업, 대포동1지역(화채마을) 도시재생 뉴딜사업, 보훈회관 신축, 장애인종합복지센터 조성사업, 설악교 재가설 공사, 지방상수도 현대화사업 등 향후 정부예산 확보를 위한 전략 및 대응논리 등이 중점적으로 논의했다.

김철수 시장은 “내년 살림살이 계획을 사전에 준비하고 주요 지역 현안들을 차질없이 추진하기 위해 개최된 이번 보고회를 통해 민선 7기의 성공적인 마무리와 민선 8기의 힘찬 도약을 위해 향후 신규 및 공모사업의 지속적인 발굴과 계속사업의 국도비 확보로 엄중한 대내외 경제상황을 극복하기 위한 내실 있는 재정운용을 할 것”을 당부했다.

[전국매일신문] 속초/ 윤택훈기자 
younth@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