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세종시 "행정수도 기반 조성 가속화" 국비확보 본격 돌입
상태바
세종시 "행정수도 기반 조성 가속화" 국비확보 본격 돌입
  • 세종/ 유양준기자 
  • 승인 2022.02.08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년 정부예산 확보 보고회 개최
8720억 확보 목표 선제적 활동 추진
세종시청사 전경.
세종시청사 전경.

세종시가 행정수도 완성을 위한 기반 조성을 가속화하고자 내년도 국비 확보 활동에 본격 돌입했다.

8일 시에 따르면 이날 ‘2023년도 정부예산 확보 보고회’를 개최하고, 내년 정부예산 확보 목표와 추진계획을 점검하고 주요 사업 예산 확보를 위한 예상 쟁점, 대응 방안 등을 논의했다.

시는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 예산을 제외한 내년 정부예산 확보 목표를 전년 확보액 7927억원 보다 10% 상향한 8720억원으로 설정했다.

특히 행정수도 완성을 위한 기반조성 등 시정방향을 효과적으로 구현할 수 있는 전략적 신규사업 발굴에 목표를 두고 이를 위해 핵심 현안 사업을 중심으로 선제적이고 적극적인 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번 보고회에서 발굴한 내년 주요 신규 국비사업은 국립민속박물관 세종시 이전, 충청권 인공지능 메타버스 융합클러스터 구축, 세종 C-ITS 구축사업, 탄소중립 그린도시 조성, 치유농업 복합센터 건립 사업 등이다.

또 세종-안성고속도로 등 대규모 국비가 투입되고 있는 국책사업과 지식산업센터 건립, 문화재생사업 등 지역경제 활성화와 문화기반 조성을 위한 현안사업도 지속 추진할 수 있도록 대응 방안을 논의했다.

이춘희 시장은 “행정수도 완성과 자족도시 실현을 위해 적극적으로 신규 사업을 발굴하고 철저한 대응전략을 수립해 중앙부처를 설득하는 등 국비확보에 집중해 달라”고 당부했다.

[전국매일신문] 세종/ 유양준기자 
yjyou@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