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광진구, 올 상반기 중기 육성기금 15억원 우선 지원
상태바
광진구, 올 상반기 중기 육성기금 15억원 우선 지원
  • 이신우기자
  • 승인 2022.02.09 0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일부터 접수…연 1.5%,1년 거치 3년 균등 분할 상환
중소기업 육성기금 관련 상담하고 있는 모습. [광진구 제공]
중소기업 육성기금 관련 상담하고 있는 모습. [광진구 제공]

서울 광진구(구청장 김선갑)는 올 중소기업육성기금 30억 원 가운데 상반기에 15억 원의 자금을 우선 지원한다고 9일 밝혔다.

구에 따르면 융자지원은 업체당 3000만 원 이상 최대 1억 원까지 가능하다. 코로나19 이후 한시적으로 인하했던 연 1.5%의 저금리를 올해도 연장 적용한다. 1년 거치 후 3년 균등 분할 상환을 조건이다.

신청은 10일부터 가능하며, 자금 소진 시 마감된다. 신청은 국민은행 광진구청지점을 방문 융자한도와 담보 등 사전심사를 거친 뒤 융자신청서와 사업계획서 등 구비서류를 갖춰 지역경제과로 방문 또는 우편 접수하면 된다.

한편 구는 중소기업육성기금과 별도로 올해 418억 원 규모의 ‘광진형 1년 무이자‧무보증료 특별보증 융자지원’을 지원한다. 지난해에는 서울시 자치구 최대 규모인 604억 원 규모의 특별융자를 조성해 518억 원의 융자를 지원했었다.

김선갑 구청장은 “코로나19로 가장 큰 피해를 겪고 있는 중소기업, 소상공인들에게 조금이나마 숨통을 틔워주기 위해 ‘광진형 융자지원’은 계속 진행할 계획”이라며 “이 외에도 공공배달앱 ‘광진땡겨요’, 광진사랑상품권, 골목상권 컨설팅 등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한 소상공인 지원정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이신우기자
leesw@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