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철원군의회, 제275회 임시회 제3차 본회의 속행
상태바
철원군의회, 제275회 임시회 제3차 본회의 속행
  • 철원/ 지명복기자
  • 승인 2022.02.09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철원군의회 제공]
[철원군의회 제공]

강원 철원군의회는 9일 군의회 회의실에서 제275회 임시회 제3차 본회의를 열어 경제진흥과, 문화체육과, 인재육성과, 세무회계과 소관 2022년도 주요사업 계획보고를 실시했다.

이날 보고회를 시작으로 문경훈 의원은 용화천 공영주차장 조성과 관련해 성수기 전 공사를 완료해 줄 것과 평화지역 시설현대화 사업 및 내·외부 지원 비율 조정 등 지원 범위를 추진하는 방안 검토를 주문했다.

이어 박남진 의원은 플라즈마 일반산업단지와 관련해 많은 예산을 들여 산업단지를 조성한 만큼 빠른 시일 내에 양질의 일자리가 만들어 질 수 있도록 기업유치에 만전을 기해주고 친환경 에너지와 관련한 철원군 정책을 면밀히 검토해 줄 것을 당부했다.

김선례 의원은 청년 창업 활성화를 위해 창업비용 지원 금액 상향 등의 방안과 LPG배관망 안전관리 지원 사업에 따른 주민들의 불편상황 등의 민원이 접수 됐을시 친절한 안내로 대처해 줄 것을 당부했다. 

박기준 의원은 와수리 시내 일원에 주차타워 건립, 도로확장 공사, 복합커뮤니티센터 건립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게 되는데 이와 관련해 주민들의 주차 및 통행 등의 불편을 최소화 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 했다.

김갑수 의원은 코로나19 이후 소비 패턴의 변화도 빠르게 이뤄지고 있는 만큼 시설현대화와 함께 시대 흐름에 맞는 지역 상권의 경쟁력 마련을 위한 방안과 청년관련 정책 수립 시 충분한 데이터를 가지고 사업을 추진해 달라고 주문했다.

한종문 의원은 청년일자리 및 창업지원사업과 관련해 푸드트럭 개조비 등 지원방안에 대한 검토와 기존 농산물 판매 단체와 푸드트럭 운영자간의 협력·상생 발전할 수 있도록 군·집행부의 행정차원에서 잘 조율해 나갈것을 당부했다.

[전국매일신문] 철원/ 지명복기자 
jmb123@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