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관악구-삼성전자 ‘청년 취업멘토링’ 시작
상태바
관악구-삼성전자 ‘청년 취업멘토링’ 시작
  • 홍상수기자
  • 승인 2022.02.10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직자와의 기업·직무정보 및 고민상담 제공
관악구청
관악구청

서울 관악구(구청장 박준희)가 내달부터 11월까지 삼성전자 수원사업장 현직자의 재능기부로 취업컨설팅과 진로상담 등을 지원한다고 10일 밝혔다.  

구는 삼성전자 현직자와의 만남을 통해 청년 취업준비생들에게 기업·직무정보와 진로에 대한 고민상담 등을 제공해 청년들의 취업의욕을 고취시키고 취업성공을 지원하기 위해 이번 프로그램을 기획했다고 밝혔다.

멘토링은 매월 첫째 주 토요일 10~12시에 진행된다. 페이스톡, 스카이프, Zoom 등을 통해 멘토와 멘티가 공간적 구애 없이 만나 다양한 소재로 정해진 형식 없이 편안한 분위기에서 소통하며 진행된다.

멘토 1명당 2명의 멘티가 배정되어 멘티당 1시간여 가량 일대일 멘토링을 진행한다. 

대학 재학생 및 미취업 청년 구직자라면 누구든지 신청할 수 있고, 상시 접수로 운영되며 회차별로 10명 내외의 청년들을 모집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들은 구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뒤 담당자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첫 멘토링은 내달 5일 진행된다. 궁금한 사항은 구청 홈페이지(뉴스소식▷관악소식)에서 확인하거나 구청 청년정책과 청년일자리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박준희 구청장은 “취업 고민이 많은 청년들에게 훌륭한 멘토가 되어주시는 삼성전자 현직자분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청년들의 취업 관련 궁금증과 진로 고민 등을 해소시키고, 나아가 취업에 이를 수 있는 소통의 장이 열리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서울/ 홍상수 기자
HongSS@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