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홍성군, 지능형 CCTV 도입 군민 안전 지킨다
상태바
홍성군, 지능형 CCTV 도입 군민 안전 지킨다
  • 홍성/ 최성교기자 
  • 승인 2022.02.17 1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건·사고 신속 대응 기대
홍성군청사 전경.
홍성군청사 전경.

충남 홍성군이 올해부터 지능형 CCTV를 도입하고 군 CCTV 시스템을 통합 구축해 군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겠다고 17일 밝혔다.

이에앞서 군은 지난해 10월 홍성경찰서와 협력해 범죄 예측분석과 핫스팟 분석을 통해 범죄 취약 지역을 우선 선정하고 CCTV가 설치된 관내 42개소에 지능형 이상음원분석 솔루션을 구축한다.

지능형 CCTV는 기존 녹화만 가능했던 CCTV에 차량충돌음, 비명소리, 비정형 단어 등을 인식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해 이상 음향 발생 시 빠르게 파악할 수 있는 CCTV 관제 시스템 고도화 사업이다.

솔루션이 구축되면 이상 음원 발생 시 CCTV통합관제센터에 해당 영상을 자동으로 표출하고 관계기관(112, 119)에 즉시 통보해 사건·사고에 대한 신속한 대응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마을 진입로, 주요 교차로 및 인구밀집지역에 생활안전과 마을 방범을 위한 CCTV 18개소 42대를 설치해 촘촘한 안전망 구축에 총력을 기울인다. 

이로써 군에 설치된 CCTV는 내포신도시를 포함해 총 969개소 2136대로 늘어날 예정이며 CCTV 관제센터를 통한 실시간 연계로 24시간 연중무휴 군민의 안전을 지키는 파수꾼 임무를 수행한다.

또한 올해 내포 스마트도시 통합운영센터가 완공됨에 따라 기존 홍성과 내포에서 각각 나눠 운영하던 CCTV 시스템을 통합해 군의 모든 지역을 종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한다.

정동규 홍보전산담당관은 “지능형 CCTV 설치 확대와 스마트한 통합 운영을 통해 각종 사건·사고에 신속하게 대응하겠다”며 “군민의 생명과 재산을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한 촘촘한 안전망 구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홍성/ 최성교기자 
sgchoi@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