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대선D-8] 여론조사 공표 금지 앞두고 '기선제압' 총력전
상태바
[대선D-8] 여론조사 공표 금지 앞두고 '기선제압' 총력전
  • 이신우기자 
  • 승인 2022.03.01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선 D-8 오리무중 판세 여전
李·尹, 삼일절 치열한 '서울 대격돌'
安, 지역유세 마치고 서울 일정 진행
沈, 경기서 막판 상승동력 마련 온힘
왼쪽부터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 국민의당 안철수 후보, 정의당 심상정 후보.
왼쪽부터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 국민의당 안철수 후보, 정의당 심상정 후보.

20대 대선이 일주일 가량 남은 가운데 선거전은 여전히 당락을 가늠하기 어려운 ‘오리무중’ 판세 속에 막판까지 점점 더 치열해지는 양상이다.

각 후보는 여론조사 공표가 금지되는 3일 이전에 최대한 지지율을 끌어올린 상태에서 ‘깜깜이’ 기간을 맞겠다는 목표로 연일 사활을 건 승부에 진력하고 있다.

특히 최근 각종 여론조사에서 초접전 양상의 치열한 선두 다툼을 벌이고 있는 더불어민주당 이재명·국민의힘 윤석열 후보가 1일 나란히 서울에서 유세를 펼쳤다. 전국 민심의 바로미터이자 경기도 다음가는 거대 표밭인 서울에서 승기를 잡기 위한 삼일절 ‘서울 대격돌’을 펼쳤다.

이 후보는 이날 오전 주한 외국상공회의소 글로벌 기업인들과 경제정책 좌담회에 참석한 다음 명동에서 집중 유세에 나섰다.

그는 민주당이 당론 채택으로 뒷받침하고 나선 정치개혁, 통합정부론으로 중도·부동층 표심을 사로잡는데 집중했다. 최근 국내외 경제·안보·방역 등 위기 상황을 거론하며 이를 타개할 적임자를 자처하는 ‘인물론’을 내세웠다.

윤 후보는 오전 국립서울현충원 독립운동가 묘역을 참배한 다음 이 후보의 모교인 동작구 중앙대병원 앞과 서대문구 현대백화점 신촌점 앞에서 각각 유세를 펼쳤다.

그는 정권교체·심판론의 기치를 들고 보수 진영의 외연 확장에 막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험지인 호남 집중 공략을 바탕으로 전국 각지의 호남 출신 출향민들의 표심까지 잡아 수도권 등 접전지에서 승기를 잡겠다는 전략이다.

국민의당 안철수 후보는 이날 오전 제103주년 삼일절 기념식에 참석한 다음 종로구 서울대병원에 마련된 이어령 초대 문화부 장관의 빈소를 찾았다.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와의 야권 후보 단일화 논의가 파국을 맞으면서 가능성이 희박해졌다는 평가지만 여전히 후보 간 막판 담판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다는 관측 속에 지역 유세를 마치고 서울로 돌아온 안 후보의 행보에도 관심이 쏠리고 있다.

정의당 심상정 후보는 경기 파주 금촌시장과 자신의 지역구인 고양에서 집중 유세를 펼치며 막판 상승 동력 마련에 안간힘을 쏟았다.

[전국매일신문] 이신우기자 
leesw@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