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광진구, ‘광진땡겨요상품권’ 첫 발행…15% 할인 판매
상태바
광진구, ‘광진땡겨요상품권’ 첫 발행…15% 할인 판매
  • 이신우기자
  • 승인 2022.03.03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일 오전 11시부터, 1인당 최대 5만 원까지 구매 가능
김선갑 광진구청장(오른쪽)과 진옥동 신한은행장이‘땡겨요’ MOU를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광진구 제공]
김선갑 광진구청장(오른쪽)과 진옥동 신한은행장이‘땡겨요’ MOU를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광진구 제공]

서울 광진구(구청장 김선갑)는 4일 오전 11시 ‘광진땡겨요상품권’을 첫 발행하고 15%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3일 구에 따르면 ‘광진땡겨요상품권’은 광진형 공공배달앱 ‘땡겨요’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앱 전용 상품권으로 1인당 5만원까지 구매할 수 있다. 사용기한은 구매일로부터 1년이다. 광진사랑상품권과 동일하게 ‘서울페이+’, ‘신한쏠’, ‘티머니페이’, ‘머니트리’ 앱에서 구매할 수 있다.

이 상품권은 매월 1억 원씩 발행할 예정이지만 3월과 4월에는 각각 2억 원씩 발행하기로 했다.

지난 1월 14일 본격 출시된 광진형 공공배달앱 ‘땡겨요’는 민간 배달앱의 높은 광고료와 중개수수료에 대한 소상공인의 부담을 낮추기 위해 광진구가 신한은행과 협력해 운영하는 배달앱 서비스다.

‘땡겨요’는 출시된 지 한 달 만에 800여 개의 가맹점을 모집, 2600여 명의 광진구민이 이 앱을 사용하는 등 소상공인과 구민 모두의 관심을 얻고 순항 중이다.

신한은행은 이번 ‘광진땡겨요상품권’ 출시를 기념해 광진구민만을 위한 별도의 이벤트를 진행하며 더 많은 이용자 확보에 힘쓸 예정이다. 신한은행은 배달앱 ‘땡겨요’에서 광진사랑상품권 및 광진땡겨요상품권으로 2만 원 이상 주문한 이용자에게 3000 원 할인쿠폰을 지급한다. 이 쿠폰은 발행일로부터 30일까지 사용이 가능하며, 횟수 제한 없이 발급된다.

김선갑 구청장은 “지난 달 출시한 공공배달앱 ‘땡겨요’는 소상공인과 구민이 상생하는 착한 배달앱”이라며 “이번 상품권 발행 외에도 적극적인 홍보와 지속적인 프로그램 보완을 통해 앱이 성공적으로 시장에 정착할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이신우기자
leesw@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