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서산시, 대산 산단 주변 교통 개선
상태바
서산시, 대산 산단 주변 교통 개선
  • 서산/ 한상규기자 
  • 승인 2022.03.06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타운 챌린지 사업 착수보고회
스마트 신속 알림체계 등 구축
충남 서산시가 최근 시청 대회의실에서 국토교통부 주관 스마트타운 챌린지 사업 착수보고회를 열었다. [서산시 제공]
충남 서산시가 최근 시청 대회의실에서 국토교통부 주관 스마트타운 챌린지 사업 착수보고회를 열었다. [서산시 제공]

충남 서산시가 4차산업 기술 접목을 통해 대산 산업단지 주변 안전, 교통 개선에 나선다고 6일 밝혔다.

시는 최근 시청 대회의실에서 국토교통부 주관 스마트타운 챌린지 사업 착수보고회를 열었다.

이 사업은 마을단위 지역문제 개선을 위해 주민과 지역 거버넌스를 구축하고 주민 체감 스마트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다.

시는 지난해 충남 유일하게 국토부 스마트타운 챌린지 공모사업에 선정돼 총 43억 원을 확보하고 실시설계 및 사업자 선정을 마쳤다.

사업 주요 내용은 사고 발생 시 스마트 신속 알림체계 구축, 위험물질 운송차량 실시간확인, CCTV 미설치 지역 안전 드론 운영, 주요 병목 교차로 유연한 신호체계 도입 등이다.

이번 착수보고회를 통해 앞으로 설치될 시설물의 설치 위치, 기능과 함께 주민들에게 정보제공을 위한 스마트포털, 통합 모바일 앱 등 정보시스템 초안이 공개됐다.

시는 오는 6월까지 착수보고회 결과물을 토대로 시설물 설치 및 정보시스템 구축을 완료하고 연말 사업 성과 분석을 통해 주요 데이터로 축적해나가기로 했다.

시는 사업 수행 후 데이터를 기반해 대상지역을 확대하는 등 시 안전 및 교통편의 확보에 집중해나갈 계획이다.

구상 부시장은 “위험물질 운송차량 모니터링, 스마트 교통관리 등의 시스템 도입으로 시민 안전과 편의가 크게 오를 것”이라며 “차질없이 추진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서산/ 한상규기자 
hansg@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