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수리산 산불] 군포시, 잔불 정리 총력 
상태바
[수리산 산불] 군포시, 잔불 정리 총력 
  • 군포/ 이재후기자 
  • 승인 2022.03.06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 안산시 수리산 일대. [경기도소방재난본부 제공]
경기 안산시 수리산 일대. [경기도소방재난본부 제공]

경기 군포시가 전날 안산시 상록구 수리산 일대에서 발생해 수리사 인근까지 번진 산불과 관련해 휴일을 반납한 채 진화해 주불을 정리했다고 6일 밝혔다.

시는 또 5일에 이어 6일 새벽 6시부터 진화인력을 확대해 공무원과 의용소방대, 산불진화대원 등 744명, 헬기 7대, 진화차량 6대, 소방펌프 250대 등을 산불 현장에 투입했다. 

이에 오전 8시쯤 주된 불길을 진화해 진화선을 구축하기 시작했으며 이후 공무원 등은 강풍이 계속되는 상황을 감안해 등짐펌프와 불갈퀴를 등에 지고 잔불 정리에 총력을 기울였다. 

한대희 시장은 산불현장에서 화재 양상을 주시하면서 진화작업을 진두지휘했다.

한 시장은 "예기치 못한 산불을 진화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준 소방서와 경찰 관계자, 의용소방대원, 산불진화대원, 군포시 공직자 등에게 고마운 마음을 전한다"며 "봄철 건조기에 발생한 이번 산불을 교훈삼아 산불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홍유진 시 생태공원녹지과장은 "인명피해는 없으며 진화선 구축 등에 주력한 결과 수리사 등에도 피해는 발생하지 않았다"고 말했다.

앞서 시는 안산시 상록구 수리산에서 산불이 발생한 후 5일 오후 4시 30분부터 공무원들을 투입해 진화에 나섰으며 야간에도 산불진화작업을 계속했다.

시는 5일 오후 4시 40분부터는 안산시 수리산 일대 산불 발생 상황과 확산 주의를 당부하는 내용의 문자메시지를 시민들에게 보냈다.

[전국매일신문] 군포/ 이재후기자 
goodnews@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