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6·1지방선거] 수도권매립지 찾은 안상수 "최대 규모 디즈니랜드 유치"
상태바
[6·1지방선거] 수도권매립지 찾은 안상수 "최대 규모 디즈니랜드 유치"
  • 인천/ 정원근기자 
  • 승인 2022.03.23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상수 국민의힘 인천시장 예비후보 [안상수 예비후보 제공]
안상수 국민의힘 인천시장 예비후보 [안상수 예비후보 제공]

안상수 국민의힘 인천시장 예비후보는 23일 서구 수도권매립지를 찾아 “수도권매립지 사용 종료에 따른 구체적 대안을 가지고 있다”며 “2025년 사용 종료하고 종료 및 예정 부지에 아시아 최대 규모의 친환경 ESG 디즈니랜드 및 고급리조트를 유치하겠다”고 밝혔다.

안 예비후보는 이날 오전 수도권매립지를 찾았다. 안 예비후보는 “현재 수도권매립지 종료에 대해 확실한 대안으로 관련인들과 긍정적 논의 및 합의를 하고 있다”며 “인천시장 재임 당시 8년 동안 추진력을 발휘해 대규모 사업을 하며 바다 위에 송도국제도시를 세우고 인천대교를 건설하는 등 인천을 개발했던 경험이 있다. 반드시 해내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사용 종료 즉시 396만6942m2(120만평)에 디즈니랜드 및 고급리조트를 유치하고 원도심 활성화에 기여하겠다”면서 “디즈니랜드 유치 파급효과로 인천지역 관광산업과 경제 활성화와 함께 ESG-MICE 인천, 다이나믹 인천을 만들겠다”고 주장했다.

현재 아시아 지역의 디즈니랜드는 일본 도쿄, 홍콩, 중국 상하이에 있다. 안 예비후보는 이들보다 더 큰 규모로 유치하겠다는 계획이다. 이를 통해 ▲인천~홍콩~상하이~도쿄 ‘디즈니랜드 연계 크루즈관광’ 사업 추진 ▲영종~청라 제3연육교와 시너지 효과로 최다 글로벌 관광객 유치 ▲글로벌 관광객 유치로 인한 인천 전 지역 경제 파급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안 예비후보는 “세계 최초로 ESG행정을 도입, 송도·영종·청라 경제자유구역 도시개발을 했던 경험으로 지속가능한 친환경 ESG 테마파크로 만들겠다”며 “해 본 사람만이 할 수 있다”며 자신감을 내비쳤다.

또 “과거 디즈니랜드 유치에 대한 언급이 있었지만 단순 언급만 있었을 뿐 전혀 진척되지 않았다”며 “사업비를 충당하기 쉽지 않기 때문인데 ‘민자유치의 달인’으로 불렸던 경험으로 경영마인드를 가지고 반드시 추진하겠다”고 했다. 이를 통해 인천을 세계 10대 도시로 만들고 국제도시로서의 위상을 세우겠다는 것이다.

안 예비후보는 이곳을 살펴보며 “수도권매립지 종료는 30년이라는 긴 시간 고통을 참아 온 인천시민과의 약속이고 반드시 2025년에 종료돼야 한다”며 “대책 하나 없이 시민들을 희망 고문하고 눈속임하는 자들에게 분노를 표한다”고 제기했다.

특히 “현재 박남춘 시장과 서울, 경기 그 어느 곳에서도 대책을 내놓지 않고 내전보살(內殿菩薩)하고 있다”고 전제한 뒤 “일차적으로는 박 시장의 이러한 미온적이고 무책임한 행태에 시민들의 분노가 극에 달했고 서울, 경기에서 대책을 내지 않는 것도 비판받을 일”이라고 질타했다.

아울러 “반드시 이번 인천, 서울, 경기지역 지방선거에서는 이 문제를 해결할 책임감 있는 후보가 선출돼야 한다”며 “무책임한 행태를 깨부수고 윤석열 정부와 협치를 이뤄 반드시 인천시민과의 약속을 지키겠다”고 힘주어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인천/ 정원근기자 
wk-o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