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6·1지방선거] 김필례 고양을 당협위원장 "사통팔달 일등도시 대전환 시대 열 것"
상태바
[6·1지방선거] 김필례 고양을 당협위원장 "사통팔달 일등도시 대전환 시대 열 것"
  • 고양/ 임청일기자 
  • 승인 2022.03.30 15:41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양시장 출마 선언
김필례 고양을 당협위원장 [김필례 위원장 제공]
김필례 고양을 당협위원장 [김필례 위원장 제공]

김필례 국민의힘 경기 고양시(을) 당협위원장이 고양특례시장 선거에 출사표를 던졌다.

김 위원장은 고양시의회 영상회의실에서 출마 기자회견을 열고 “이젠 고양특례시가 바뀔 차례”라며 “반드시 일등도시 고양시를 만들어 대전환의 시대를 열겠다”고 30일 밝혔다.

김 위원장은 “고양특례시대를 열고 지금까지와는 다른 여당의 힘 있는 팔방미인 시장이 되겠다”며 “시민이 즐겁고 행복하며 편안한 사통팔달 일등도시, 전국 최고의 행복도시로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대표 공약으로 경기북도청 고양시 유치, 1기신도시 특별법 개정해 재건축·리모델링 추진, 3호선 급행화 및 경의선·광역버스 확장, 고양런 사업 등 ‘교육의 도시’ 재탈환, 3중 규제 대폭 완화로 공업용지 확보, IT·드론·빅데이터 센터 및 바이오단지 조성, 세계적 랜드마크 콘텐츠 도입, 무상보육·교육 확대 실시, R&D 메디시티 개발, 국방대학교·북한대학원대학교·국정원 제2청사 및 이북5도청 유치 등을 발표했다.

이어 “윤석열 당선인이 후보시절 공약했던 고양시의 숙원사업을 차질 없이 진행해야 한다”며 국제업무단지 중심의 대곡역세권 개발, 수도권 30분 출근 시대 위한 신분당선 연장, 경의선 차편 증차·3호선 급행·광역버스 증차, 일산 1기 신도시 재정비, 9호선 일산 연장, 노후 공동주택 리모델링 및 재건축 활성화, 공공기관 유치 등 고양시 10대 공약에 대해서도 설명했다.

김 위원장은 “꽃의 도시 고양시가 ‘특례시’란 자양분을 만나 활짝 꽃피울 수 있도록 시민들의 지지가 필요하다”며 “더 낮은 자세로 하나되는 고양특례시를 만들겠다. 일등도시를 향한 대전환에 함께 해달라”고 지지를 호소했다.

[전국매일신문] 고양/ 임청일기자 
imci@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2022-04-03 00:40:05
풉 ㅋㅋㅋㅋ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