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전매TV] 여주서 도자꽃 '활짝'...제34회 여주세라믹페어 17일까지
상태바
[전매TV] 여주서 도자꽃 '활짝'...제34회 여주세라믹페어 17일까지
  • 여주/ 김연일기자 
  • 승인 2022.04.10 13:39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주프리미엄아울렛서 개최
다양한 도자부터 다채로운 공연
관람객 위한 풍성한 볼거리 제공

천년의 맥을 이어온 경기 여주 도예 문화의 정수를 보여주는 행사가 열린다. 

시는 전통 도자기의 예술적 가치를 계승·발전시키고 도자기 문화의 대중화와 세계화를 위해 매년 여주도자기축제를 열고 있다고 10일 밝혔다.

그러나 코로나19로 인해 2년 연속 불가피하게 행사가 취소되는 상황이 발생했고 시와 여주세종문화재단은 지역 도자기업체들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도자기 판매 중심의 여주세라믹페어를 개최하고 있다.

여주세라믹페어 개막 물레시연.
여주세라믹페어 개막 물레시연.

올해 역시 작년에 이어 지난 8일부터 오는 17일까지 신세계사이먼 여주 프리미엄아울렛에서 열흘간 온·오프라인 형식으로 ‘제34회 여주세라믹페어’가 열린다.

특히 작년의 성공적 추진 경험을 바탕으로 판매부스와 수량을 확대하는 등 공간 활용성을 더욱 높였다. 또 전시공간에는 모든 참여업체의 대표 작품을 전시해 여주 도자기의 우수성을 방문객에게 알린다는 계획으로, 작년보다 늘어난 35개 업체가 참여해 관람객에게 다양한 도자를 선보인다. 

여주 도예명장 등 야외 특별전시.
여주 도예명장 등 야외 특별전시.

관객의 눈과 귀를 사로잡을 다양한 볼거리도 준비했다. 오프라인 행사장에서는 클래식, 재즈, 퓨전국악 등 관내·외 우수한 공연팀이 오후 4시와 7시(평일 6시) 아름다운 하모니를 선물한다. 매일 오후 2시에는 여주시 도예명장과 도예가들이 직접 출연해 전통 도자기를 만드는 시연을 진행해 색다른 재미를 안길 예정이다. 

여주세라믹페어 행사 참여업체 제품.
여주세라믹페어 행사 참여업체 제품.

온라인에서도 판매효과 극대화를 위한 할인 행사가 열린다. 여주몰에서는 여주세라믹페어 입점업체 작품을 30% 할인된 금액에 구입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항진 시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여주 도자기의 우수성을 알리고, 코로나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도예산업이 활성화될 수 있기를 바란다. 관람객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여주/ 김연일기자 
Y1-ki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대호 2022-04-11 01:10:29
저번연도에는 보니깐 너무 기계적인 도자기들이 많아서 볼것이 없었습니다~ 문경과 김해쪽보다 볼것이 없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