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논산시, 강경젓갈축제 4년 만에 오프라인으로 찾아온다
상태바
논산시, 강경젓갈축제 4년 만에 오프라인으로 찾아온다
  • 논산/ 박석하기자 
  • 승인 2022.04.14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12일~16일 개최 확정
논산시청사 전경.
논산시청사 전경.

충남 논산시는 전날 시청 대회의실에서 ‘2022 강경젓갈축제추진위원회 1차 회의’를 개최하고 올해 강경젓갈축제의 추진 방향과 개최 날짜를 결정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1차 회의 결과 오는 10월 12일부터 16일까지 5일 간을 축제기간으로 설정하는 한편 10월 경 시민들의 일상 회복이 가능해 질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4년 만에 강경젓갈시장을 주요 거점으로 오프라인 행사와 유튜브 ‘강경맛깔젓TV’채널을 통한 온·오프라인 융합형 축제를 선보이기로 했다.

또한 코로나, 기상상황, 위생 등 위협요소에 대한 철저한 대비, 친환경축제 개최 체계 마련, 대면 중심에 비대면 콘텐츠를 결합한 융합형 축제 개최 등을 축제의 기본 추진 방향으로 설정했다.

시는 강경젓갈축제의 대표콘텐츠를 확대하는 동시에 가족 단위 방문객 체험 프로그램과 거리 축제에 적합한 콘텐츠 등을 개발해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명품 강경젓갈축제로의 도약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나경필 강경젓갈축제추진위원장은 “지난 2년 간 온라인 축제를 개최한 경험과 기존 오프라인 축제의 특장점을 결합해 다채로운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라며 “가족과 함께하는 다양한 현장 체험 프로그램 및 공연으로 전국의 관람객들의 발길을 끌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논산/ 박석하기자 
psh@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