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중진공 충남본부, 수출바우처사업 2차 참여기업 내달 10일까지 신청
상태바
중진공 충남본부, 수출바우처사업 2차 참여기업 내달 10일까지 신청
  • 천안/정은모 기자
  • 승인 2022.04.25 1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70여개사 모집 … 3천만원서 최대 1억원까지 보조금지원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충나본부 제공]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충나본부 제공]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충남본부는 수출바우처사업 2차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수출바우처사업은 정부지원금과 기업분담금으로 구성된 바우처를 온라인 포인트 형태로 지급하고 7,000여개 서비스를 기업이 자유롭게 선택해 맞춤형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으로, 참가신청은 내달 10일까지 수출바우처 누리집에서 온라인으로 할 수 있다.

2차 모집에는 570여개 사를 선정하고 7월부터 수출바우처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지난해 수출 규모 등에 따라 3천만원에서 최대 1억원까지 정부보조금을 지원한다. 선정기업은 디자인개발·해외규격인증·특허 등 총 13개 서비스 메뉴판에서 원하는 서비스를 자유롭게 선택해 이용할 수 있다.

특히 러-우 사태 장기화에 따라 지난해 러시아·우크라이나·벨라루스 3국 대상 직수출실적이 전체 직수출실적의 30% 이상인 피해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전용 모집 트랙을 신설하고, 최대 3천만원까지 지원한다.

배경화 충남본부장은 “지난해 중소기업 수출이 역대 최고치를 기록한 데 이어서 올해 1분기에도 역대 최고치인 304억 달러를 달성했다”면서 “수출바우처사업을 통해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해 중소기업의 지속적인 수출 성과 창출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천안/ 정은모기자 
J-e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