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인천경제청 “스마트 주유소 스타트업 지원”
상태바
인천경제청 “스마트 주유소 스타트업 지원”
  • 인천/ 정원근기자 
  • 승인 2022.04.26 1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증비용 최대 5천만원·실증 인프라 제공, 제품·서비스 조기 상용화 지원
[인천경제청 제공]
[인천경제청 제공]

인천경제자유구역청과 인천테크노파크는 ‘Smart-X Energy(GS칼텍스) 실증 브릿지 프로그램’에 참여할 스타트업을 5월 2일까지 모집한다. 프로그램은 GS칼텍스가 직영주유소 26곳을 실증 자원으로 제공, 스마트 주유소와 관련한 신규 비즈니스 모델을 창출할 스타트업을 지원하는 것이다.

모집 유형은 공항 인근 주유소를 이용해 여행객에게 제공할 제품 및 서비스를 실증하는 수요발굴 실증형, 인천 직영 주유소 자산(유휴부지·유휴공간)을 활용한 제품 및 서비스 실증인 자유 실증형으로 2개 분야이다. 3개사 내외로 모집하며 선정된 기업은 최대 5천만원 이내를 지원, 제품 및 서비스의 조기 상용화를 이룰 수 있도록 돕는다.

지원 대상은 공고일 기준 7년 이내의 스타트업 중 4차 산업기술 기반의 제품 및 서비스를 보유한 스타트업이다. 인천 소재이거나 선정 후 사업기간 내 인천으로 사업장 소재지(본사, 연구소, 지점 등) 이전이 가능한 스타트업이어야 한다. 자세한 공고 내용과 공모 신청은 인천 스타트업파크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사업 문의는 인천 스타트업파크로 하면 된다.

정윤희 경제청 스마트시티과장은 “프로그램이 스마트한 주유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스타트업을 지원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인천/ 정원근기자 
wk-o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