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이마트·롯데마트·홈플러스·코스트코 30~1일 [대형마트 휴무일]
상태바
이마트·롯데마트·홈플러스·코스트코 30~1일 [대형마트 휴무일]
  • 한송이 기자
  • 승인 2022.04.28 0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형마트 휴무일(휴점일) (출처=이마트,롯데마트,홈플러스,코스트코 홈페이지로고)
대형마트 휴무일(휴점일) (출처=이마트,롯데마트,홈플러스,코스트코 홈페이지로고)

정부는 18일부터 거리두기 해제를 실시했다. 단 마스크착용여부는 유지된다. 4월25일 월요일부터 실내 다중이용시설 내에서 취식이 허용됨에 따라 주요 시설에서 보다 안전하게 취식을 재개하기 위한 방안을 논의한 결과, 그간은 마스크를 벗고 이루어지는 취식 행위의 특성을 고려하여 실내 다중이용시설에서 물, 무알콜 음료 외의 음식 섭취를 금지해왔으나, 4월25일 0시부터 금지조치를 해제하기로 했다.

대형마트, 백화점 등 유통시설에서는 시식․시음이 허용된다.

5월월 첫째주 대형마트 휴무일이 관심사다.

5월 주요 대형마트 휴무일은 2주, 4주차 일요일인 8일과 22일이다.

국내 대형마트는 유통산업발전법 시행령 발효에 따라 매월 2회 둘째, 넷째 주 일요일 휴무를 실시하고 있다.

외국계 할인마트 코스트코 역시 매월 2주차, 4주차 일요일 휴무다. 이 밖에 1월 1일과 설날, 추석 당일도 휴점한다. 다만 제주지역은 매월 둘째 주 금요일과 넷째 주 토요일 휴점한다.

한편 점포별 휴점일은 지자체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다. 이날 운영하는 이마트, 롯데마트, 홈플러스, 코스트코 영업점의 영업시간을 미리 확인하고 방문하는 것을 추천한다.

점포별 휴무일은 각 회사 홈페이지 또는 애플리케이션의 전국 점포 정보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대형마트 점포별로 다르지만 이마트, 이마트 트데이더스, 홈플러스, 롯데마트, 코스트코 등의 휴무일은 대부분 매월 2주차, 4주차 일요일이다. 대형마트는 유통산업발전법에 따라 매월 2주차, 4주차 일요일에 의무휴업을 해야 하기 때문이다. 외국계 할인마트 코스트코의 경우도 2주차, 4주차 일요일이 정기 휴무일이며, 이외에 1월 1일, 설날과 추석 당일도 휴무일로 운영한다.

영업시간은 매장별로 상이하나, 밤 11시까지 운영 가능하다. 

4월30일 토요일은 대부분의 대형마트는 영업을 한다.
5월1일 일요일은 대부분의 대형마트는 문을 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