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6·1지방선거] 이재준 고양시장 후보 "기후위기 대응 선도 도시 조성 총력"
상태바
[6·1지방선거] 이재준 고양시장 후보 "기후위기 대응 선도 도시 조성 총력"
  • 고양/ 임청일기자 
  • 승인 2022.05.10 14: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탄소중립 프로젝트' 발표
이재준 고양시장 후보 [이재준 후보측 제공]
이재준 고양시장 후보 [이재준 후보측 제공]

이재준 더불어민주당 고양시장 후보는 최근 호수공원을 방문해 “고양시를 기후위기 대응 선도 도시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그는 “탄소중립도시의 지속 추진을 위해 유엔 기후변화협약 당사국총회(COP33)를 유치하고 공공시설 제로 에너지화, 친환경 단열주택 지원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이 후보의 탄소중립 프로젝트는 전 세계적으로 기후위기에 대응하며 혁신성장의 발판을 마련하는 추세에 따라 시장 재임 동안에도 꾸준히 추진해왔던 정책이다.

특히 이 후보는 시장 재임동안 고양시 한강하구 생태역사관광벨트 사업을 통해 약 10만평 규모의 생태역사공원을 조성했고 장항습지를 람사르습지에 등록시켰다.

또한 하천 100리길 나무심기를 통해 약 105만 그루의 나무를 심어 하천녹지공원을 조성하는 등 시를 친환경 생태도시로 만들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기도 했다.

이러한 실적을 인정받아 시는 지난 2020년 대한민국 녹색기후상 행정안전부장관상과 환경관리 우수 자치단체 환경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이 후보는 “시를 기후위기 대응 선도 도시로 만들고 대덕생태공원에서 행주나루터와 장항동 군막사까지 친수공원과 산책길을 조성해 시민께 돌려드리겠다”며 “시가 친환경 생태도시의 표준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고양/ 임청일기자 
imci@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