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구미시, 국제안전도시 재공인 인증
상태바
구미시, 국제안전도시 재공인 인증
  • 구미/ 류희철기자 
  • 승인 2022.05.15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개 분야 온라인 최종평가 마쳐
경북 구미시가 국제안전도시 재공인 인증을 받았다. [구미시 제공]
경북 구미시가 국제안전도시 재공인 인증을 받았다. [구미시 제공]

경북 구미시가 국제안전도시 재공인 인증을 받았다.

15일 시에 따르면 최근 시청 상황실에서 열린 최종평가에서 국제안전도시공인센터(ISCCC)로부터 2017년 최초공인 이후 5년간 성과를 토대로 서면 심사와 온라인 평가를 거쳐 최종 공인됐다고 밝혔다. 

이번 심사는 7개분야 총괄보고, 손상감시체계, 교통안전, 낙상예방, 자살예방, 폭력예방, 산업안전에 대한 발표와 사업별 우수사례 현장소개 후 질의응답 등 온라인 회의채널인 줌시스템을 활용한 온·오프 방식으로 진행됐다.

알렉산더 심사단장은 “시가 국제안전도시 공인센터의 7가지 공인 기준에 부합하는 안전도시로서의 요건을 구축한 것을 재확인하는 과정이었다”며 “시민들의 폭넓은 안전도시 구축활동 참여, 자살과 폭력 예방을 위한 효과적인 프로그램, 도시재생과 연계된 안전환경 개선 사업 등 다양한 사업들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고 말했다.

배용수 부시장은 “재공인 이후에도 시는 손상통계자료를 근거로 한 안전증진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이며 안전도시 네트워크 활동을 통해 시민의 손상률을 감소시키는 한편 분야별 안전도시 프로그램을 더욱 발전시켜 시민모두가 안전한 구미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지난 2014년부터 국제안전도시 기본계획 수립을 시작으로 2015년 구미시 안전도시조례 제정, 안전도시위원회 및 실무위원회 구성 등 과학적 근거 기반의 안전사업 추진으로 2017년 전국에서 12번째, 경북도에서 최초로 국제안전도시 공인을 받았다.

또 매년 시민의 안전 취약점과 요구도를 반영해 7개 분야의 100여개의 맞춤형 안전사업을 추진해오고 있다.

[전국매일신문] 구미/ 류희철기자 
Ryu@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