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6·1지방선거] 도성훈 인천시교육감 후보 “학생들 종합적 미래 청사진 밝히다”
상태바
[6·1지방선거] 도성훈 인천시교육감 후보 “학생들 종합적 미래 청사진 밝히다”
  • 인천/ 정원근기자
  • 승인 2022.05.26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 권역별로 학생 미래슈퍼비전센터 건립키로
[도성훈 선거캠프 제공]
[도성훈 선거캠프 제공]

도성훈 인천시교육감 후보의 평소 교육철학을 두 가지로 정리하면 ‘한 아이도 포기하지 않는 교육’과 ‘모든 아이들이 결대로 성장하는 인천교육’이다. 이에 “학생들의 필요에 밀착, 부응하는 정책을 꾸준히 다듬어 왔다”고 밝혔다.

이어 “새로운 정책은 충분한 검토와 예산근거를 바탕으로 구상돼야 한다”며 “그렇지 않으면 시민예산이 속절없이 낭비된다”고 강조했다. 이런 맥락에서 학생 미래슈퍼비전센터의 건립계획을 밝혔다. 이 센터는 한마디로 한 학생의 어학능력, 진로결정, 경제적 불평등으로부터 벗어나기, 진학과 취업 등으로 보다 촘촘히 설계한 것이 특징이다.

‘학생미래슈퍼비전센터’는 미래 스케치 프로그램, 인성·효 교육, 진로상담 전문상담사의 고정배치, 진로 적성검사, 저소득층 학생을 위한 영어·중국어 등 원어민강좌, 4차산업 진로프로그램, 청소년창업카페 체험, 취업 강화프로그램, 사이버진로교육, 대학입시설명회 유치 등을 담당하게 된다.

도 후보는 “권역별로 남동구·미추홀·연수구, 중구·동구, 부평·계양구, 서구·강화권역으로 3개년에 걸쳐 슈퍼미래비전센터 4개소를 1200억원의 예산으로 설립할 예정”이며 “2020년부터 매년 1000억원의 통합재정안정화기금과는 별도로 1000억원의 미래비전기금을 설치 운영할 계획”이라고 한표를 당부했다.

[전국매일신문] 인천/ 정원근기자 
wk-o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