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성동구 행현초 ‘동교동락(洞校同樂)’ 협약
상태바
성동구 행현초 ‘동교동락(洞校同樂)’ 협약
  • 김윤미기자
  • 승인 2016.03.14 1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정희 행당제2동장(왼쪽)과 차숙경 행현초등학교장

 서울 성동구(구청장 정원오) 행당제2동은 최근 관내 행현초등학교와 1동1교 ‘동교동락(洞校同樂)’ 결연을 맺고 온마을 체험학습을 통한 교류사업을 함께하기로 협약했다.

‘온마을 체험학습’은 학생들이 학교에서 경험할 수 없는 것들을 지역 내에서 체험할 수 있도록 하는 ‘창의체험’ 학습들로 구성된다. ▲‘우리 마을 역사탐구’와 ‘아파트 어린이 동대표 교실’과 같이 아이들이 지역사회에 관심을 갖게 하는 프로그램 ▲‘어린이 방송댄스’, ‘예쁜 글씨 작품 교실’, ‘형태예술 작품 교실’, ‘NIE 창의교육’ 같이 학생들의 창의성을 길러주는 프로그램 ▲학교교육을 보충할 수 있는 ‘인문학 경제교실’, ‘한문교실’, ‘영어동화 이야기 교실’ 등을 기획했다. 

이번 협약식에 앞서 행당제2동장과 직원들은 행현초등학교를 방문해 주요 교류 사업에 대해 논의하였으며, 학습 내용과 운영에 대한 구체적인 사항은 동(洞)과 학교(校) 간 네트워크를 구축해 상호 의견 교류를 할 예정이다.

차숙경 행현초등학교장은 “온마을 체험학습 사업은 부족했던 학교 자원을 지역 내에서 해결할 수 있고, 학생들이 온마을 체험학습을 통해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어서 학생들뿐만 아니라 학부모들도 매우 반가워할 것”이라며 온마을 체험학습 사업에 대한 기대감을 표현했다.

이정희 행당제2동장은 “동과 학교가 한마음 한뜻으로 기획하는 ‘온마을 체험학습’이 학생들의 꿈과 끼를 펼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발전하기를 기대하며, 학생들이 자신의 적성에 맞는 진로를 찾을 수 있도록 내실 있는 사업으로 운영하겠다”며 열의를 보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