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김동일 민선 8기 시장 취임 “풍요로운 보령, 시민과 완성”
상태바
김동일 민선 8기 시장 취임 “풍요로운 보령, 시민과 완성”
  • 보령/ 이건영기자
  • 승인 2022.07.03 1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속성 갖고 변화체감 가속"
민선 8기 제9대 충남 보령시장 취임식에서 김동일 시장과 이복실 여사가 시민들께 절을 하고 있다.  [보령시 제공]
민선 8기 제9대 충남 보령시장 취임식에서 김동일 시장과 이복실 여사가 시민들께 절을 하고 있다.  [보령시 제공]

김동일 민선8기 충남 보령시장이 최근 보령머드테마파크 대회의실에서 취임식을 갖고 본격 업무에 들어갔다.

김 시장은 이날 취임사에서 "첫 3선 시장이라는 중책은 보령발전을 갈망하는 많은 분의 바람이자 저에게 주어진 시대적 소명"이라며 "지난 8년간의 노력을 바탕으로 시민과 함께 풍요로운 보령을 완성해 나가겠다"고 약속했다.

김 시장은 시정 구호로 '건강한 도시, 행복한 보령'을 밝히고 "민선 6·7기와 연속성을 가지고 기존의 토대 위에 나날이 성장하는 보령의 변화를 체감할 수 있도록 보령발전을 가속하겠다"고 의지를 다졌다.

이를 위한 5가지 다짐으로 ‘다시 뛰는 보령’을 위한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 모두가 행복한 나눔 복지 실현, 인재 육성과 청년이 살기 좋은 도시 조성, 도시의 품격을 높이고 경쟁력 있는 농산어촌 조성, 사통팔달 교통망 구축으로 편리한 도시 인프라 확충 및 건강한 안전 도시 조성 등을 내세웠다.

김 시장은 시의회에 “앞으로 4년의 임기 동안 시민의 진정한 뜻을 받들어 보령발전을 견인하는 동반자적 협력관계로 멋진 행보를 함께 해달라”고 협조를 구했다.

이어 공직자들에게 “보령의 비전과 목표, 그리고 약속들은 혼자만의 힘으로는 이룰 수 없다”며 “새롭게 펼쳐진 길을 공직자 여러분과 함께 한 걸음 한 걸음 나아가고자 하니 시민의 행복을 위해 힘을 모아달라”고 당부했다.

마지막으로 시민들에게 “시민 모두가 보령에 살고 있다는 것이 자긍심이 되도록 보령을 보령답게, 시민을 행복하게 만들겠다”며 “통합과 포용의 정신으로 의회와 긴밀히 협력하고 시 발전을 앞당길 수 있는 절호의 기회를 놓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할 테니 담대한 도전에 동행해 달라”고 말했다.

한편 김 시장은 보령시 총무국장을 끝으로 정년 3년을 앞두고 명예퇴직 후 제8대 충남도의회 의원을 역임했으며 제7대·8대 보령시장을 거쳐 지난 6.1 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 보령시 최초로 3선 시장에 당선됐다.

[전국매일신문] 보령/ 이건영기자 
leegy@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