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민선8기 목포시 '활력 넘치는 도시' 본격화
상태바
민선8기 목포시 '활력 넘치는 도시' 본격화
  • 목포/ 권상용기자
  • 승인 2022.07.06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 첨단산업 육성·기업유치·창업 지원 등 젊은 도시 도약 중점
민선8기 전남 목포시가 시정목표인 ‘희망찬 도약! 청년이 찾는 큰 목포’를 본격화 하고 있다. [목포시 제공]
민선8기 전남 목포시가 시정목표인 ‘희망찬 도약! 청년이 찾는 큰 목포’를 본격화 하고 있다. [목포시 제공]

민선8기 전남 목포시가 시정목표인 ‘희망찬 도약! 청년이 찾는 큰 목포’를 본격화 하고 있다.

6일 시에 따르면 시정목표인 ‘목포시가 더 많은 일자리 창출과 안정적인 정책 지원을 통해 청년이 찾아오는 새로운 기회의 도시, 매력적인 국제형 관광문화도시’는 박홍률 시장의 시정 철학과 의지를 담고 있다.

경제·관광·복지·교육·소통 등 5개 분야를 핵심 키워드로 삼아 도약하는 지역경제, 감성충만 관광문화, 시민행복 맞춤복지, 인재양성 미래교육, 소통중심 공감행정 등이다.

시는 앞으로 민선8기 비전 실현을 위해 미래 첨단산업 육성과 기업유치·창업 지원 등을 통해 신생기업 100개 육성, 일자리 1만개를 창출할 방침이다. 이와 함께 목포의 강점을 살려 국제해양관광도시로 발돋움하는 한편 2000만 관광객시대를 열어 활기찬 청년도시, 생동감 넘치는 젊은 도시 목포로 도약하는 데 중점을 두고 시정을 펼칠 계획이다.

박 시장은 “새로운 시정목표와 시정방침에 천명했듯이 청년 일자리 창출과 관광을 통한 지역 경제 활성화에 중점을 두고 시민과 소통하면서 젊음과 활기가 넘치는 도시를 만들어 가겠다”고 강조했다.

[전국매일신문] 목포/ 권상용기자 
ksy@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