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與 중진모임 '權 직대체제'로 결론
상태바
與 중진모임 '權 직대체제'로 결론
  • 이신우기자
  • 승인 2022.07.11 13: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권성동 "의견 모아졌다"...'윤핵관' 장제원은 불참
국민의힘 주호영 의원(왼쪽)과 서병수 의원이 11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중진의원 모임에 참석하고 있다. [연합뉴스]
국민의힘 주호영 의원(왼쪽)과 서병수 의원이 11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중진의원 모임에 참석하고 있다. [연합뉴스]

국민의힘 중진 의원들은 이준석 대표 당원권 6개월 정지 중징계에 따른 차기 지도체제 문제와 관련, 권성동 원내대표의 '당대표 직무대행' 체제로 결론을 내렸다.

국민의힘 3선 이상 중진 의원들은 11일 오전 국회에서 만나 1시간20분가량 회의를 한 뒤 이같이 의견을 모았다.

당대표 직무대행을 겸하는 권 원내대표가 소집해 마련된 이날 회의에는 국무위원인 의원들을 제외하고 참석 대상자 28명 가운데 22명이 자리했다.

당의 최다선인 정진석 국회부의장과 서병수 주호영 김영선 의원, 차기 당권주자로 거론되는 김기현 안철수 의원, 당 지도부에 속한 윤영석 한기호 의원 등이 참석했다. 또, 원내지도부에서 권 원내대표와 함께 성일종 정책위의장, 송언석 원내수석부대표가 자리했다.

반면 '윤핵관(윤석열 대통령 측 핵심 관계자)' 장제원 의원과 차기 당권 도전을 고민하는 것으로 알려진 정우택 윤상현 의원, 김학용 권은희 김도읍 의원 등 6명은 불참했다.

권 원내대표는 "이준석 대표에 대한 징계, 향후 당이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논의했으며 결론은 당헌당규를 엄격하게 (해석)해서 당원권 정지를 당 대표의 '사고'로 봐서 직무대행 체제로 가야 한다고 났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위기를 기회로 삼아서 국민 신뢰를 받을 수 있도록 당이 좀 더 절치부심하고 환골탈태해야 한다는 데에도 의견을 모았다"고 덧붙였다.

권 원내대표는 '비상대책위 전환 없이 6개월 간 당대표 직무대행을 맡는 것인가'라는 질문에 "그게 6개월이 갈지 어떻게 될지 모르지만, 어쨌든 '당 대표가 궐위되지 않았기 때문에 임시 전당대회 요건을 갖추지 못했고, 그래서 임시전대나 비대위 요건이 없기 때문에 당헌당규대로 가는 게 맞고, 그래서 당대표 직무대행 체제로 가는 게 맞다'고 했다"며 "그 기간에 대해서는 특별히 언급이 없었다"고 말했다.

이 대표 거취에 대한 언급이 나왔는지에 대한 질문에는 "한두분이 거취에 대한 말씀이 계셨지만, 대다수는 어쨌든 윤리위 결정을 수용하자는 말씀이었다"며 "윤리위 징계에 대한 부당함에 대한 말씀은 없었고, 지금 상황에서는 윤리위 결정을 수용하는 게 맞다는 게 전원의 의견이었다"고 했다.

[전국매일신문] 이신우기자 
leesw@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