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안양 삼덕공원에 환상적인 파도가 쳐요"
상태바
"안양 삼덕공원에 환상적인 파도가 쳐요"
  • 안양/ 배진석기자
  • 승인 2022.07.12 13: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 야간 경관조명 공사 완료 가동 중
프로젝션 바닥 맵핑·고보조명 등 황홀
각종 LED조명 투사·효과음까지 더해
[안양시 제공]
[안양시 제공]

경기 안양시는 이달 초 기부 문화의 숨결이 숨 쉬는 삼덕공원의 야간경관 조명공사를 마쳐, 현재 가동 중이라고 12일 밝혔다.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하게 될 삼덕공원 경관조명은 굴뚝을 LED조명으로 투사하는‘미디어파사드’와 프로젝션 바닥 맵핑, 레이저 조명이 특히 눈길을 사로잡는다.

예전에는 삼덕제지 공장 터였음을 상기시키는 굴뚝에 오색빛깔 문양의 LED조명이 투사된다. 프로젝션 맵핑을 통해 공원 바닥면에는 바닷가 모래사장에서나 볼 수 있는 허연 파도가 치는가 하면 꽃길 그리고 펑펑 터지는 폭죽쇼가 교차된다. 여기에는 효과음도 더해진다.

[안양시 제공]
[안양시 제공]

공원의 수목들을 향해 발사되는 레이저 조명은 반딧불이 무리를 보는 것 같은 착각을 일으키며 눈을 떼지 못하게 한다. 명소 안양9경을 비추는 고보조명, 공원 입구의 열주 등, 갤러리를 연상시키는 바닥조명도 보는 이들의 눈을 즐겁게 하고 있다.

시는 앞서 5월, 안양대교, 비산교, 비산인도교, 학의천 변 일대 등에 대한 야간경관조명을 설치한 바 있다. 이어진 이번 삼덕공원 조명공사는 안양을 더욱 아름답고 품격있게 가꾼다.

최대호 시장은 “시민에게 새로운 볼거리를 선사하는 것은 물론 인근의 중앙시장 활성화와 만안·동안 균형발전을 통한 동반성장에도 이바지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안양/ 배진석기자 
baejs@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