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축제 265] '황금재첩'도 찾고 '무더위'도 잡고...하동섬진강문화재첩축제 대면 개최
상태바
[축제 265] '황금재첩'도 찾고 '무더위'도 잡고...하동섬진강문화재첩축제 대면 개최
  • 하동/ 임흥섭기자
  • 승인 2022.07.27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동군, 내달 5~7일 하동송림·섬진강변 일원서 개최
[하동군 제공]
[하동군 제공]

[전국은 지금 - 축제 265]
제6회 하동섬진강문화재첩축제

경남 하동섬진강문화재첩축제가 내달 5∼7일 하동송림공원과 섬진강변 일원에서 3년 만에 대면으로 열린다.

27일 군에 따르면 하동을 찾는 관광객뿐만 아니라 군민들에게도 우수한 하동의 관광자원과 즐길거리, 볼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올해는 군민과 관광객이 함께 어울리는 축제로 개최되며 노인, 가족, 젊은층 등 다양한 계층이 참여토록 내실화를 꾀하고자 다양한 체험 기회 제공과 하동의 농특산품 전시판매 등 부대행사를 준비했다.

특히 지역 희망 나눔 공연과 우리가족을 자랑합니다, 힐링 버스킹 공연과 같은 다양한 군민참여 공연 프로그램을 준비해 노래, 댄스, 악기연주 등 군민들의 다재다능한 재능을 마음껏 뽐낼 예정이다.

축제 대표 프로그램이자 관광객들이 많이 참여하는 '찾아라! 황금재첩'은 섬진강에 숨어있는 황금재첩을 찾는 이벤트로 황금모형의 재첩을 찾으면 1돈 가량의 황금재첩으로 교환해준다.

거랭이 재첩잡이 체험은 국가중요어업유산으로 등재된 거랭이를 활용한 재첩잡이로, 전통방식으로 재첩을 채취하는 이색체험도 해볼 수 있다.

또한 송림공원 물놀이장에서는 물총싸움, 썸머5종 스포츠뿐만 아니라 워터슬라이드, 물놀이장 등 어린이들을 위한 놀이공간도 마련된다.

축제는 전야제인 4일 정두수 전국가요제를 시작으로, 5일 개막식에 홍진영과 박서진, 6일 섬진강 치맥 페스티벌에 임창정·하동근 등 인기가수의 축하공연도 준비된다.

[전국매일신문] 하동/ 임흥섭기자 
imhs@jeonmae.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