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축제 271] 하동섬진강문화재첩축제 5일 개막
상태바
[축제 271] 하동섬진강문화재첩축제 5일 개막
  • 하동/ 임흥섭기자
  • 승인 2022.08.04 14: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황금 재첩을 찾아라’
5~7일 송림·섬진강변 일원서
총 5차례 황금재첩 찾기 등 다양
[하동군 제공]
[하동군 제공]

[전국은 지금 - 축제 271]
제6회 하동섬진강문화재첩축제

제6회 하동섬진강문화재첩축제가 5일부터 7일까지 3일간의 일정으로 하동송림공원 및 섬진강변 일원에서 막을 올린다.

축제는 5일 오후 3시 대표 프로그램 ‘찾아라 황금재첩’으로 시작된다.

‘찾아라 황금재첩’은 섬진강변에 숨겨진 황금모형의 재첩을 찾는 이에게 순금 1돈짜리 황금재첩으로 교환해 준다.

특히 이번 축제에서는 전통방식으로 재첩을 잡아보는 섬진강 거랭이 재첩잡이 체험이 ‘찾아라 황금재첩’ 행사 후에 진행되며 이 또한 축제기간 다섯 차례 마련된다.

개막식은 첫날 밤 7시 30분 주무대에서 식전공연과 주제 퍼포먼스를 펼치며 홍진영·박서진 등 초청가수의 축하공연이 이어진다.

둘째 날은 오후 5시 군민의 재능을 엿볼 수 있는 ‘지역 희망 나눔 공연’에 이어 밤 8시 치킨과 시원한 맥주로 무더위를 식히는 ‘섬진강 치맥 페스티벌’이 마련돼 임창정·하동근 등과 같은 가수들의 공연과 함께 흥겨운 축제의 밤을 즐길 수 있다.

마지막 날은 오후 5시 관내 다양한 가족들의 장기자랑인 ‘우리 가족을 자랑합니다’를 끝으로 대단원의 막을 내린다.

[하동군 제공]
[하동군 제공]

이번 축제에는 대표 프로그램 외에도 상설·체험 프로그램과 부대행사도 다채롭게 준비됐다.

상설·체험 프로그램으로는 물놀이장 및 워터슬라이드, 썸머 5종 스포츠, 섬진강 두꺼비는 어디에, 자연물과 함께하는 만들기 교실, 지역자활센터 체험 #담다 등이 마련된다.

부대행사로는 섬진강 재첩 판매·시식관, 농·특산물 판매장, 향토음식관, 하동녹차홍보관, 하동세계차엑스포 홍보관 등이 운영되며 축제 전야행사로 가수 등용문 제10회 하동 정두수 전국가요제가 열린다.

이수영 위원장은 “올여름 하동을 방문해 황금재첩의 행운도 얻고 무더운 여름철 피서와 축제를 동시에 즐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하동/ 임흥섭기자 
imhs@jeonmae.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