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이동환 고양시장-주한에스토니아대사 접견
상태바
이동환 고양시장-주한에스토니아대사 접견
  • 고양/ 임청일기자 
  • 승인 2022.08.09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유치·스타트업 환경 개선 논의
[고양시 제공]
[고양시 제공]

이동환 경기 고양시장이 전날 시청 열린회의실에서 시를 방문한 스텐 슈베데 주한 에스토니아대사와 면담을 가졌다고 9일 밝혔다.

이 시장과 스텐 슈베데 대사는 기업유치와 스타트업 환경 노하우를 공유하고 활발한 경제분야 교류를 약속했다.

이 시장은 “시에 관심을 갖고 방문해줘서 감사하다”며 “민선8기는 비즈니스 환경을 개선해 기업 유치 확대를 주요 정책방향으로 삼고 있는 바 에스토니아의 10대 유니콘 기업 중 5개 정도가 시로 오면 어떻겠느냐”며 화기애애한 분위기로 대화를 이끌었다.

이후 4차 산업을 선도하는 에스토니아의 기업 육성방식, 기업하기 좋은 환경과 나아가 IT와 전자정부 프로그램의 성공적 실현에 있어서 노인층과 소외계층에 대한 포용정책 등에 관한 진지한 이야기가 이어졌다.

스텐 슈베데 대사는 “평소에도 시에 관심이 많았다”며 에스토니아의 선진분야인 기업유치와 디지털환경조성 분야에 대한 시의 구체적인 관심에 감사를 표했다.

또한 “더 많은 정보를 교류하고 비즈니스 사절단 파견 등으로 실질적인 기업 간 교류가 일어날 수 있도록 협조하겠다”며 지속적 교류에 대한 의지를 보였다.

이와더불어 에스토니아의 수도 탈린시와 고양시의 전시산업 분야 교류에 고양시 킨텍스가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시장은 “더욱 실질적인 교류를 위해 상호 방문의 기회를 마련하고 깊이 있는 교류가 이뤄질 수 있도록 지속적 소통의 기회를 마련하겠다”고 답했다.

[전국매일신문] 고양/ 임청일기자 
imci@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