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경기도 DMZ 평화누리길 제대로 즐겨요"
상태바
"경기도 DMZ 평화누리길 제대로 즐겨요"
  • 한영민기자
  • 승인 2022.08.18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 DMZ RUN’ 행사 사전 이벤트
평화걷기·자전거 팸투어 참가자 모집 
[경기도 제공]
[경기도 제공]

경기도와 경기관광공사가 경기도 최북단 도보길인 평화누리길을 따라 고양, 김포, 연천 지역 명소로 떠나는 DMZ 여행 참가자를 모집한다. 

도와 공사는 오는 10월 파주 임진각에서 열리는 'DMZ RUN(걷기, 자전거, 마라톤)' 본 행사와 DMZ 인근 여행지 홍보를 위한 사전행사로 DMZ 평화걷기와 자전거 팸투어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DMZ RUN x 로컬투어’ 팸투어는 회차별 50명씩 총 4회로 진행된다.

팸투어는 평화걷기와 자전거 투어로 나뉘며, 걷기행사는 9월 3, 4일 각각 고양과 김포에서 열리며, 자전거투어는 9월 24, 25일 이틀간 연천에서 개최된다. 

1회차 ‘고양 피크닉 투어’는 평화누리길 4코스 걷기와 원당종마목장 피크닉, 중남미문화원 관람이 포함돼 있으며 2회차 ‘김포 플로깅&버스킹 투어’는 평화누리길 2코스 걷기와 평화누리 로드버스킹 체험이 가능하다. 

3 ,4회차 ‘연천 자전거 투어’는 평화누리자전거길 7코스 라이딩과 함께 연천 주상절리를 볼 수 있는 임진강 카약, 율무막걸리 만들기가 포함된 ‘연천 카막(카약+막걸리)투어’로 운영될 예정이다. 

팸투어 참가를 희망하는 희망자는 경기관광포털 홈페이지 방문 후 구글폼으로 신청하면 된다.

참가비는 걷기 5000원, 자전거 1만원이며, 걷기행사는 오는 24일까지, 자전거 투어는 내달 14일까지 신청 가능하다. 신청자는 개인 SNS 운영 여부와 신청 사연을 남기면 된다. 회차별 50명 한정이며 선정 된 참가자에게는 자신의 SNS에 DMZ RUN(걷기, 자전거, 마라톤)행사에 대한 홍보와 팸투어 이야기를 공유하는 미션이 주어진다. 

한편 도와 공사는 오는 10월 본행사 격인 'DMZ RUN'을 개최해 걷기, 자전거, 마라톤으로 민간인 통제구역을 지나 남북출입사무소까지 가는 국내 유일의 체험코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전국매일신문] 한영민기자 
han_Y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