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김건희 팬클럽 회장' 변호사, 이준석 명예훼손 혐의 고소
상태바
'김건희 팬클럽 회장' 변호사, 이준석 명예훼손 혐의 고소
  • 박문수 기자
  • 승인 2022.08.23 1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준석 국민의힘 전 대표 명예훼손 고소·고발장 든 강신업 변호사 / 연합뉴스
이준석 국민의힘 전 대표 명예훼손 고소·고발장 든 강신업 변호사 / 연합뉴스

국민의힘 이준석 전 대표에게 성 상납 등 접대했다는 의혹을 받는 김성진 아이카이스트 대표의 법률대리인 강신업 변호사가 23일 이 전 대표에 대한 법적 대응에 나섰다.

강 변호사는 이날 서울경찰청 반부패·공공범죄수사대에 이 전 대표의 정보통신망법상 명예훼손 혐의를 적시한 고소장을 냈다.

이 전 대표가 '윤핵관'(윤석열 핵심 관계자)과 국민의힘 및 당원의 명예를 훼손했다는 내용의 고발장도 제출했다.

이 전 대표는 전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윤핵관 측이 이 전 대표의 성 상납 의혹 관련 수사에 개입했다는 내용의 기사를 올리면서 "경찰 내부에서 윤핵관이 수사에 개입하고 있다는 증언이 나왔네요. 예상하던 일이지만 증언까지 나오니 황당하다"고 썼다.

이어 "영부인 팬클럽 회장(강 변호사)이었다는 분이 사안마다 언론플레이하면서 감옥에 있는 사람(김성진 대표)의 주장을 일방중계하는 것부터가 이상한 상황"이라고 비난했다.

강 변호사는 해당 글에서 '언론플레이를 했다', '김성진 대표의 주장을 일방 중계했다'는 등의 표현이 명예훼손에 해당한다고 밝혔다.

강 변호사는 윤석열 대통령 부인인 김건희 여사의 팬클럽 '건희사랑' 회장으로, 그동안 줄곧 이 전 대표의 퇴진을 주장해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