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세종시, 추석 맞이 소외계층 온정 손길 줄이어
상태바
세종시, 추석 맞이 소외계층 온정 손길 줄이어
  • 세종/ 유양준기자 
  • 승인 2022.09.05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청사 전경.
세종시청사 전경.

세종시에 추석을 앞두고 어려운 이웃, 소외계층과 함께하는 온정의 손길이 잇따르면서 지역사회를 훈훈하게 하고 있다.

5일 시청 접견실에서 최민호 시장과 박상혁 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 기부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나눔명문기업 가입식 및 성금 전달식을 가졌다.

이날 전달식에서 흥덕산업에서 1630만 원을 사회복지시설에 쾌척했고 세종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도 관내 저소득층을 위한 추석명절 위문금 7500만 원을 기부했다.

이어 세종특별자치시어린이집연합회가 어린이집 원생들이 모은 성금 2700만 원을 기탁, 취약계층 아동 23명에게 전달했다.

또 양지홍삼에서는 아동용 홍삼제품 2000만 원 상당을 기탁, 시가족센터를 통해 취약계층 다문화 아동에게 전달했다.

NH농협은행 세종영업본부도 백미 10㎏ 1000포, 묵은지 김치 밀키트 100개 등 3000만 원 상당의 현물을 기탁했다.

또한 조치원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도 후원자 위문품과 민관 특화 협력사업을 활용해 이웃사랑 위문 사업을 추진한다.

조치원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이웃사랑 위문 활동이 알려지며 이번 추석에는 주변 어려운 이웃을 돕는 데 활용해달라며 각계각층에서 보내준 위문품이 몰려들고 있다.

또 연동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이날 세종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지원을 받아 독거노인, 중증장애인, 기초수급자 등에게 총 1000만 원 상당의 꾸러미를 전달했다.

이와함께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도 고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사골곰탕 및 라면 등이 담긴 식료품 20세트를 전달했다.

[전국매일신문] 세종/ 유양준기자 
yjyou@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