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축제 297] "영천보현산별빛축제서 별천지 느껴보세요"
상태바
[축제 297] "영천보현산별빛축제서 별천지 느껴보세요"
  • 영천/ 윤석중기자 
  • 승인 2022.09.22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1일부터 3일간 천문과학관서
가상과 현실 융합 메타버스도 운영 
경북 영천보현산별빛축제가 내달 1일부터 3일간 영천보현산천문과학관 일원에서 열린다. [영천시 제공]
경북 영천보현산별빛축제가 내달 1일부터 3일간 영천보현산천문과학관 일원에서 열린다. [영천시 제공]

[전국은 지금 - 축제 297]
영천보현산별빛축제

경북 영천보현산별빛축제가 내달 1일부터 3일간 영천보현산천문과학관 일원에서 열린다.

올해로 19회째를 맞는 이 축제는 대면 중심으로 온·오프라인 병행으로 열려 쉼과 치유의 시간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올해는 볓빛축제 공간을 가상공간까지 확대해 가상과 현실을 융합한 메타버스로도 즐길 수 있다.

메타버스 별빛축제는 '영천보현산별빛축제 with 메타버스'를 제페토플랫폼에 구현해 별빛축제를 PC, 모바일로도 즐길 수 있다.

또한 축제장에도 메타버스 VR체험존-우주전쟁, 우주공간-크로마키스튜디오와 별자리 실감형 콘텐츠를 만날 수 있다.

대표 프로그램으로는 누워서 별보기, 천문관측 스타파티, 천문학강연이 있는데 누워서 별보기는 별자리 보는 방법에 대한 설명을 듣고 편안히 누워 별자리를 보며 별멍에 빠져 보는 시간이다.

또 스타파티는 대학생 천문동아리 회원들의 천체 망원경으로 다양한 천체관측이 하루종일 이어진다. 낮에는 태양을 관측하고, 밤에는 여러 가지 천체를 관측한다.

천문학강연에는 누리호개발에 참여한 한국항공우주연구원 유재한 박사님의 우주과학강연과 한국천문연구원 전영범 박사의 강연을 통해 해당 분야 지식에 대해 더 깊이 배울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 질의응답을 통해 궁금한 점을 바로 해소 할 수 있다.

주제관에서는 1일 2회 신나는 과학교실이 열리고 과학원리를 즐기며 배우는 동전블랙홀, 에어로켓, 공기대표, 회전감각, 진자원리, 무게중심 자전거, 우주생활관 등이 준비돼 있다. 

이밖에도 전국어린이별빛골든벨, 과학KIT만들기가 진행되며 별빛포토존과 사진관도 운영한다.

최기문 시장은 “이번 별빛축제를 통해 별세권 영천에 흠뻑 빠져 보기 바란다”며 "별빛축제가 경북을 대표하고 더 나아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영천/ 윤석중기자 
yun-sj22@jeonmae.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