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행복한 정선' 내년도 시책보고회 시작
상태바
'행복한 정선' 내년도 시책보고회 시작
  • 전국매일신문
  • 승인 2022.09.26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8일까지 신규·주요 사업 논의
부서별 중점 사업 실천계획 점검

강원 정선군이 26일부터 ‘희망찬 아침 평온한 저녁 행복한 정선’ 실현과 군민행복 로드맵 구축을 위한 시책보고회를 개최한다.

이번 보고회는 최승준 군수 주재로 군 산하 전 국, 실과 소장 등이 참여한 가운데 이날부터 28일까지 3일간 이어질 예정이다. 보고대상은 신규사업 및 주요 쟁점사업이다

그동안 관행적으로 진행되던 일방적 보고와 지시 형식을 탈피해 주요사업의 쟁점과 기대효과 그리고 대안이 함께 논의되는 토론식 보고회가 될 전망이다.

군에 따르면 28일까지 ‘2023년 희망찬 아침 평온한 저녁 행복한 정선 실현과 군민행복 로드맵 구축을 위한 시책보고회’를 진행하며 부서별 중점 추진 사업의 실천계획을 점검하는 시간을 갖는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보고회는 돌아오는 정선, 발전하는 정선, 희망이 있는 정선, 군민이 행복한 정선을 완성하기 위한 주요 사업 위주의 속도감 있는 회의로 진행, 주요시책 201건, 핵심 공약 68건, 신규시책 92건 등 총 361건을 발굴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초점을 맞춘다.

군은 정부 정책 방향에 맞는 신규시책 발굴과 핵심 공약사업 추진 등 군민행복 정선을 위한 맞춤형 정책을 추진하기 위해 주요시책 및 핵심 공약에 대한 추진성과와 문제점 등을 파악해 보다 내실있고 체계적으로 사업이 추진될 수 있도록 개선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또한 기존사업과 차별화된 창의적 신규시책에 대한 실현 가능성과 사업추진 효과 등 심도 있는 논의를 통해 군민행복 정선발전을 견인할 새로운 동력 창출을 위해 노력해 나갈 계획이다.

주요 핵심 추진사업으로는 군민 기본소득 지급, 강원도 올림픽 국가정원 조성, 강원랜드 제 혁신 및 글로벌 리조트 육성, 도암댐 문제 해결, 농자재 반값 및 농민수당 인상, 교통환경 개선을 통한 관광산업 및 지역경기 활성화, 지방소멸대응 기금 운영, 관내 고교졸업생 전원 대학 입학장학금 지원, 태백선 준고속열차 EMU-150 조기도입 추진, 공공임대주택 건립, 정선아리랑 세계화, 강원특별자치도 출범에 따른 특례발굴 추진 등에도 주력한다.

창의적이고 차별화된 새로운 신규시책 사업으로는 스마트 경로당 구축, 생활밀착형 숲 조성, 마을일꾼 정선청년학교 운영, 운탄고도1330 광부100리길 개발, 정선여행 청춘 크리에이터 콘텐츠 육성, 자원순환 거점시설 확충, 걷고 머물고 싶은 골목길 조성, 공공형 계절 근로사업 등이다.

정선/ 최재혁기자 
jhchoi@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