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진주형 UAM산업 로드맵 수립 머리맞대
상태바
진주형 UAM산업 로드맵 수립 머리맞대
  • 진주/ 박종봉기자 
  • 승인 2022.10.03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경남 진주시는 최근 시청 상황실에서 UAM산업 육성을 위한 전략수립 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진주시 제공]
경남 진주시는 최근 시청 상황실에서 UAM산업 육성을 위한 전략수립 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진주시 제공]

경남 진주시는 최근 시청 상황실에서 UAM산업 육성을 위한 전략수립 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용역은 국토교통부에서 오는 2025년 최초 상용화를 준비하고 있는 UAM 사업에 맞춰 시만의 특색이 있는 UAM 발전전략을 마련해 향후 진주형 UAM산업의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시행된다.

이번 용역을 통해 시는 UAM 개념 및 산업동향 분석, 진주시 UAM산업 육성 발전목표와 추진전략 수립, UAM 인프라 조성전략 로드맵 도출, UAM 인프라 구축 기본방향 및 추진계획 등을 수립하고 향후 UAM 관련 기반 시설 구축 및 정부 공모 등에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조규일 시장은 “시는 항공우주분야의 우수한 인력과 공공기관, 산업기반을 보유하고 있어 UAM산업 발전에 많은 장점이 있다”며 “이번 용역을 시작으로 시의 UAM산업 육성을 위한 로드맵을 수립해 시가 UAM산업을 선도하는 도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UAM은 오는 2040년 전 세계 시장규모가 1조5000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되는 미래먹거리 산업으로, 진주시는 UAM산업 육성을 위해 지난해 11월 UAM진주 협의체를 결성하고 분기별 실무회의를 개최해 각 기관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했다.

향후 시는 이반성면 가산일반산업단지에 조성되는 KAI(한국항공우주산업) 회전익 비행센터를 중심으로 UAM산업을 집적화할 계획이다.

[전국매일신문] 진주/ 박종봉기자 
bjb@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