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동대문구의회, 코로나19 유공자에 표창장 수여
상태바
동대문구의회, 코로나19 유공자에 표창장 수여
  • 박창복기자
  • 승인 2022.10.12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육서울병원 송주연 간호과장, 이수련·양소연 간호사
코로나19 유공자 표창장 수여식. [동대문구의회 제공]
코로나19 유공자 표창장 수여식. [동대문구의회 제공]

서울 동대문구의회(의장 이태인)는 전날 의장실에서 코로나19 유공자 표창 수여식을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표창 수여자들은 대한간호협회에서 주최했던 ‘2021년 코로나19 현장스토리’ 사진공모전에서 대상을 수상하며 코로나19로 힘든 구민들에게 따스한 위로를 전해주었던 송주연 간호과장, 이수련 · 양소연 간호사이다.

특히, 고열과 폐렴 증상으로 기운이 떨어진 할머니의 기운을 북돋아주기 위해 레벨D 방호복을 입은 상태로 화투를 활용한 꽃 그림 맞추기 놀이를 하는 사진은 많은 이들에게 감동을 주었다.

송주연 간호과장과 이수련 · 양소연 간호사는 2020년도 코로나19의 확산에 따라 음암격리병실에 근무하며 감염의 위험을 무릅쓰고 병실에 함께 머물러 환자들을 세심하게 보살폈고 2021년 7월부터는 감염병전담병동이 설치됨에 따라 감염예방 처치부터 전담병동 이동까지를 책임지며 관리했다.

또한 2022년 확진자들의 폭발적인 증가상황에서도 확진자 치료에 전념하며 현재도 여러 가지 질환으로 고통 받는 환자들을 위해 솔선수범하고 있다.

이태인 의장은 "지역사회 주민들이 코로나19로 두려워하고 있을 때 환자들의 회복을 위해 보이지 않는 곳에서 헌신해준 간호사들에게 감사를 표시한다. 동대문구의회도 솔선수범하며 보이지 않는 곳에서 지역사회를 위해 노력하는 분들에게 아낌없는 지원을 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전국매일신문] 서울/박창복기자
parkch@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