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한동훈, 野에 "쇼핑하듯 수사기관 선택하는 민주국가 없어"
상태바
한동훈, 野에 "쇼핑하듯 수사기관 선택하는 민주국가 없어"
  • 박문수 기자
  • 승인 2022.10.24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감장 출석…"영장을 힘으로 막는 건 범죄의 영역"
한동훈 법무부 장관 [연합뉴스]
한동훈 법무부 장관 [연합뉴스]

한동훈 법무부 장관은 24일 더불어민주당의 '대장동 특검' 주장과 관련, "수사받는 당사자가 마치 쇼핑하듯이 수사 기관을 선택할 수 있는 나라는 적어도 민주 국가 중에는 없다"고 말했다.

서울중앙지검 반부패수사3부(강백신 부장검사)는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 민주당 당사에 있는 민주연구원에 대한 압수수색을 닷새 만에 강행하자 민주당은 이에 대해 강력 반발했다.

이에 대해 한 장관은 이날 오전 국회 법제사법위원회의 법무부 등 대상 국정감사에 출석하며 "법원이 발부한 영장을 집행하는 것은 재량이 아니라 의무"라며 이같이 말했다.

한 장관은 "근거 없는 음모론을 제기하는 것은 정치의 영역이지만, 법원이 발부한 영장을 힘으로 막고 물건을 던지는 것은 범죄의 영역"이라고도 강조했다.

한 장관은 민주당이 25일 윤석열 대통령의 내년도 예산안 시정연설을 앞두고 윤 대통령의 대국민·대국회 사과를 요구하는 데 대해선 "사과라는 건가"라고 반문한 뒤, "정당한 범죄를 수사하는 쪽이 아니라 비호하는 쪽이 사과해야 하지 않겠습니까"라고 했다.

한편 한 장관은 여권 일각에서 2024년 총선 차출론이 제기되는 데 대해선 "법무부 장관으로서 최선을 다해 할 일을 하겠다는 말씀을 드린다"고 했다.

[전국매일신문] 박문수기자
pms5622@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