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축제 318] "하동 제15회 참숭어 축제 11~13일에 만나요"
상태바
[축제 318] "하동 제15회 참숭어 축제 11~13일에 만나요"
  • 하동/ 임흥섭기자
  • 승인 2022.11.07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년만에 금남면 노량항서 개최
시식회·활어직판장·가수 공연 등
 [하동군 제공]
 [하동군 제공]

[전국은 지금 - 축제 318]
제15회 하동 왕의 녹차 참숭어 축제

경남 하동군은 오는 11∼13일 3일간 금남면 노량항 일원에서 코로나19 팬데믹을 극복하고 3년 만에 제15회 하동 왕의 녹차 참숭어 축제를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하동군어류양식업연합회가 주최하고 하동군수협이 주관하는 이번 축제는 참숭어 시식회를 비롯해 활어직판장, 인기가수 공연, 숭어잡기 체험행사 등 풍성한 이벤트로 진행된다.

특히 인기가수들이 대거 출연하는 서경방송의 왕의녹차 참숭어 축제와 함께하는 열린 콘서트와 아이넷TV의 스타쇼 등 방송사의 녹화 프로그램도 동시에 진행돼 축제의 재미를 더한다.

축제는 첫날 오후 5시 20분 사물놀이로 막을 올린 뒤 6시 아나운서 김은희가 진행하는 개막식에 이어 김희재·김다현·김수빈·동후·장혜리·나영·장현주 등 인기가수가 대거 출연하는 서경방송의 열린 콘서트가 진행되며 오후 9시 이후에는 노량바다를 수놓을 불꽃쇼가 이어진다.

둘째 날은 오전 11시 참숭어 맨손잡기 체험을 시작으로 관광객과 함께하는 즉석노래자랑 나는 가수다와 함께 통기타 공연, 색소폰 공연, 줌바 공연 등의 이벤트가 연이어 열린다.

오후 6시부터는 MC 오대웅의 사회로 진성·박상철·서지오·김의영·양지원·우연이·오로라·신승태·마이진·배아현·장혜리·홍주영 등 인기정상 가수가 출연하는 아이넷TV의 스타쇼가 녹화로 진행된다.

마지막 날은 오전 11시 맨손 참숭어 잡기체험에 이어 전자현악 공연, 밸리댄스 공연, 합주·합창 공연이 열리며 오후 7시에는 박서진·주미·문치환·황혜린·한길·홍주영 등 가수들이 출연하는 ‘지역민과 함께하는 노래자랑’이 MC 한승완의 사회로 진행된다.

이번 축제는 축하공연과 이벤트 외에도 참숭어 회 직판장 및 염가판매 거리, 무료 시식코너, 푸드트럭 거리, 지역민 소원등 달기, 페이스페인팅, 풍선아트 체험, 하동세계차엑스포 및 관광 홍보관, 하동 농수특산물 판매장 등 다양한 상설·부대행사가 마련된다.

[전국매일신문] 하동/ 임흥섭기자 
imhs@jeonmae.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