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이은권 국민의힘 대전시당위원장 “방위사업청 이전 예산 증액해야”
상태바
이은권 국민의힘 대전시당위원장 “방위사업청 이전 예산 증액해야”
  • 대전/ 정은모기자 
  • 승인 2022.11.15 1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호영 원내대표‧성일종 정책위의장 면담
[국민의힘 대전시당 제공]
[국민의힘 대전시당 제공]

이은권 국민의힘 대전시당위원장은 전날 오후 국회를 방문해 국민의힘 주호영 원내대표와 성일종 정책위의장을 만나 민주당이 삭감한 방위사업청 대전 이전 예산 증액과 함께 대전시 현안사업에 대해 국회 차원의 관심과 도움을 요청했다고 15일 밝혔다.

이은권 위원장은 "대전시민의 염원인 방위사업청 대전 이전 사업은 윤석열 대통령의 대전 대표 공약으로, 대전으로 이전시 국방과학연구소 등과 함께 시너지를 발휘할뿐만 아니라, 국토균형발전 측면에서도 매우 효과적인 사업"이라고 강조하며, 삭감된 예산의 증액 당위성을 설명했다.

이에 주호영 원내대표는 “삭감된 방위사업청 대전 이전 예산을 예결위를 통해 원상복구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며 "대전시민의 염원인 방사청 조속 이전을 위해 필요시 민주당을 설득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성일종 정책위의장은 “국회 국방위원으로서 관련 예산 삭감을 막기에는 한계가 있었다"며 "17일부터 진행되는 예결위에서 국민의힘 예결위 소위 위원들을 통해 삭감된 방위사업청 이전 예산의 원상회복하는데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 3일 국회 국방위 예산결산소위에서 다수의석의 민주당 소속 의원들이 방위사업청 이전 예산에 대해 정부과천청사 잔류를 주장하는 등 전액 삭감을 요구했으며, 이에 국민의힘에서는 2023년 정부예산안에 방위사업청 이전 최소한의 예산반영을 요구하며 소위에서 90억원이 삭감된 예산안을 의결했다.

[전국매일신문] 대전/ 정은모기자 
J-e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