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김경희 이천시장 "시민중심 행정 본격 도입할 때"
상태바
김경희 이천시장 "시민중심 행정 본격 도입할 때"
  • 이천/ 지원배기자 
  • 승인 2022.11.30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최초 대민소통채널 현장시장실 상설 운영
김경희(가운데) 경기 이천시장은 매주 화요일마다 민선8기를 맞아 새롭게 추진하는 대민 소통채널인 ‘남부시장실’을 운영하고 있다. [이천시 제공]
김경희(가운데) 경기 이천시장은 매주 화요일마다 민선8기를 맞아 새롭게 추진하는 대민 소통채널인 ‘남부시장실’을 운영하고 있다. [이천시 제공]

경기 이천시가 민선8기를 맞아 새롭게 추진하는 대민 소통채널로 운영중인 ‘남부시장실’이 호응을 얻고 있다. 남부시장실은 김경희 시장의 주요 소통정책이다.

김 시장은 매주 화요일 오후 장호원읍행정복지센터에 위치한 남부시장실에서 시민들의 의견을 청취하며 시장의 집무를 수행한다.

사전에 예약한 민원사항은 관련부서장들이 현장을 확인해 당일 김시장과 함께 해결방안까지 민원인에게 제시하고 있다.

시내에서 약 25km떨어져 있어 행정서비스의 수혜에 취약한 남부권역은 이천시 장호원읍, 율면, 설성면, 모가면 주민들이 주로 찾고 있다.

지난 4개월동안 총 200여명의 시민들이 다녀갔고 11월말 현재 18회 운영해 251건의 시민의견을 청취했으며 주요민원으로는 도로분야·농업분야·환경분야·체육분야에서 많은 의견이 제시됐고 총 144건은 원만한 해결책을 제시했고 70건은 해결방안을 검토중이다.

이 가운데 마을에 방치돼 있는 폐슬레이트를 전수조사해 수거하도록 했으며 가을철 고춧대와 깻단 등 영농부산물을 소각할 수 없는 농사의 애로사항에 대해 영농부산물 파쇄기를 구입해 10월부터 시범운영중이다.

장호원터미널사업 잔여부지를 활용해 복합화하는 방안을, 모가면이장단협의회에서는 테르메덴과 시몬스, 농업테마공원을 연결하는 관광테마코스 개발을, 설성면주민자치회에서는 성호호수와 노성산을 연결하여 지역상권을 살리기 위한 방안을, 율면이장단협의회에서는 한창 구상중인 복합문화센터 부지선정방안 등 시민들의 정책제안도 활발히 이어지고 있다.

김 시장은 “시 최초의 여성시장으로 당선됐지만 시정운영에 열과 정성을 다해 시민들께는 최고의 행정서비스로 보답드리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이천/ 지원배기자 
wonB4585@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