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철원군의회, 2022년도 행정사무감사 5일차 실시
상태바
철원군의회, 2022년도 행정사무감사 5일차 실시
  • 철원/지명복 기자 
  • 승인 2022.12.04 1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철원군의회 제공]
[철원군의회 제공]

강원 철원군의회(의장 박기준)는 오는 6일까지 2022년도 마지막 행정사무감사를 진행하고 있다. 앞서 지난 2일에는 미래농업과, 농업유통과, 농업기술과, 축산과의 감사를 실시했다.

강세용 행정사무감사 특별위원회 위원장은 농업인 월급제 지원사업과 관련해 대상 농가를 오대쌀 재배 농가에만 적용할 것이 아니라, 품목을 좀 더 확대해 다양한 작물을 재배하는 농가들도 대상이 될 수 있는 검토를 주문했다.

한종문 의원은 농어촌민박 홍보지원 사업과 관련해 사업추진과 더불어 반드시 사후 사업효과도 확인해야 하며, 또한 체류형 관광상품 연계 방안 등을 위하여 관광기획개발실 등과 협업해 줄 것을 요청했다.

이미경 의원은 미래산업과 각종 위원회 여성위원 참여현황 감사에서 철원군 위원회 관련 조례에서 특정 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할 수 없음에도 불구하고 여성위원 수가 부족함을 지적했다.

장용 의원은 농산물 산지유통저장시설 지원사업과 국내형 스마트농업 모델 육성과 관련 지역 농업인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사업들은 사업비를 확대해서라도 적극적으로 추진해 줄 것을 당부했다.

김광성 의원은 농업 생산과정에서 발생되는 탄소를 감소시킬 수 있는 사업의 필요성을 강조하며, 향후 2025년 탄소세와도 관련이 있는 만큼 사업에 대한 홍보와 예산을 확보해 줄 것을 주문했다.

이다은 의원은 시설원예 기후변화 대응 안정생산 시범사업과 관련 시범사업 후 결과에 따라 사업을 확대해 이상기후와 농촌의 인력난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인들에게 고품질 농산물을 안정적으로 생산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전국매일신문] 철원/지명복 기자 
jmb123@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