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용인 '광교택지지구 다목적 스포츠센터' 건립 속도
상태바
용인 '광교택지지구 다목적 스포츠센터' 건립 속도
  • 용인/ 유완수기자 
  • 승인 2022.12.04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지구 상현동 일대 6155㎡ 규모
149억 확보...이달 토지 매입 추진
용인시청사 전경.
용인시청사 전경.

경기 용인시는 수지구 상현동 일원 광교택지지구 내 다목적 스포츠센터 건립이 본격화 된다고 4일 밝혔다.

시는 수지구 상현동 460-4번지 일대 6155㎡에 다목적 스포츠센터를 건립키로 하고 이달 중 경기주택도시공사와 토지매입 추진 절차를 완료할 방침이다.

다목적 스포츠센터는 지하 2층 지상 4층 연면적 1만3500㎡ 규모로 조성되며 실내수영장을 비롯해 농구장, 배드민턴장, 헬스장, 사무공간 등을 갖출 예정이다.

이 부지는 지난 2005년 광교택지지구 개발 당시 소방서가 들어설 공공청사 부지로 계획됐으나 공지로 남아 있어 이 부지에 문화복지시설 건립을 요청하는 주민들의 민원이 제기돼왔다.

이에 시는 지난 2018년 3월 해당 부지에 문화복지시설을 조성하려는 목적으로 토지이용계획을 변경했다.

앞서 시는 지난해 12월 광교택지지구 공동사업자인 시와 경기도, 수원시, 경기주택도시공사 간 합의를 거쳐 해당 부지를 매입할 개발이익금 137억 원을 확보했으며 나머지 토지 매입비 12억 원은 올해 제2회 추가경정예산으로 확보했다.

이와 관련 시는 경기주택도시공사와 토지매입 절차를 완료한 후 내년 1월 광교지구 스포츠센터 건립 기본 계획 수립을 추진한다.

이상일 시장은 “상현동 광교택지지구는 수원시 관할의 광교택지지구에 비해 공공 편시설이 부족하다는 민원이 많아 해당 부지 매입을 신속히 추진해 다목적 스포츠센터로 건립하려는 것”이라며 “시민들이 양질의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신속히 사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용인/ 유완수기자 
youys@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