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대전교육연수원, 교육공무직원 퇴직예정자 재취업지원 서비스과정 운영
상태바
대전교육연수원, 교육공무직원 퇴직예정자 재취업지원 서비스과정 운영
  • 대전/ 정은모기자
  • 승인 2023.01.06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교육청사 전경. [대전교육청 제공]
대전교육청사 전경. [대전교육청 제공]

대전교육연수원은 2023년 퇴직예정 교육공무직원을 대상으로 오는 10일부터 12일, 18일부터 20일까지 교육공무직원 퇴직예정자 재취업지원 서비스과정 교육을 운영한다.

6일 연수원에 따르면 지난 2020년 4월 개정된 고용상 연령차별금지 및 고령자고용촉진에 관한 법률에 의거, 1,000인 이상의 노동자를 고용한 사업주는 이직 예정자에게 재취업지원 서비스를 의무적으로 제공해야 함에 따라 2021-2022년에 이어 교육공무직원 퇴직예정자 재취업지원 서비스과정을 운영한다.

교육공무직원 퇴직예정자 재취업지원 서비스 과정은 2023년 퇴직을 앞둔 교육공무직원이 퇴직 후 제2, 제3의 인생을 준비할 수 있도록 퇴직 이전 생애설계, 경력설계, 취업지원 등에 대하여 교육을 진행한다.

교과목으로는 생애설계의 이해와 필요성, 평생직업과 경력설계, 창업시장 분석 및 전략, 채용시장 동향과 잡써치 전략, 구직서류 작성, 호감가는 중장년 이미지 메이킹으로 단순 이론 위주의 교육이 아닌 실제 취업에 필요한 교과목으로 편성해 활용성과 실용성에 초점을 맞추었다.

과정은 코로나19 확산 차단을 위해 오전‧오후 발열체크, 강의실에서 거리를 둔 지정 좌석제 운영, 교육 중 마스크 상시 착용, 손소독제 사용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안전하게 연수를 진행한다.

[전국매일신문] 대전/ 정은모기자 
J-e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