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성동구, 신년인사회 12일 개최…미래비전 선포
상태바
성동구, 신년인사회 12일 개최…미래비전 선포
  • 이신우기자
  • 승인 2023.01.09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제, 행정, 교육, 문화 아우르는 4대 도약, 4대 중심 프로젝트 추진 등 구정 운영방향 설명
정원오 성동구청장. [성동구 제공]
정원오 성동구청장. [성동구 제공]

서울 성동구(구청장 정원오)는 오는 12일 오후 소월아트홀에서 3년 만에 신년인사회를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구에 따르면 이번 신년인사회에는 지역인사 및 구민 등 1000여명이 참석, 성동구 미래 비전을 제시하고, ▲구민 새해 희망 영상편지 ▲구청장 신년사 ▲스마트문화도시 도약 영상 상영이 차례로 이어진다. 성동구청 유튜브로 실시간 생중계된다.

정원오 구청장은 신년사를 통해 새해 구정 비전과 역점사업을 제시할 예정이다. 구민과의 소통행정을 바탕으로 경제, 행정, 교육, 문화를 아우르는 4대 도약 4대 중심 프로젝트 계획 수립, 스마트문화도시 지정 추진 등 성동구의 올해 운영방향을 설명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2022년 구민노래자랑 최우수상 수상자의 감미로운 축하공연이 열리고 마지막으로 태권도 공연단의 군무와 지난해의 묵은 때를 씻는 격파공연으로 계묘년 새해를 맞이할 예정이다.

구는 이번 신년인사회를 계기로 스마트, 포용, 문화 세가지 키워드를 최우선 가치로 삼아 구민과 함께 스마트포용도시에 문화를 더한 ‘스마트문화도시’를 구현하기 위해 모든 역량을 기울인다는 방침이다.

정원오 구청장은 ”올해 경제전망이 밝지 않지만 구민과 함께 슬기롭게 위기를 극복하고 토끼처럼 한 단계 도약해 더 크게 성장하는 성동구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전국매일신문] 이신우기자 
leesw@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