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광주시교육청, ‘2023년 광주교육가족 정책간담회’ 개최
상태바
광주시교육청, ‘2023년 광주교육가족 정책간담회’ 개최
  • 광주취재본부/ 장재성기자
  • 승인 2023.01.12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책공유 및 소통·화합의 장
[광주시교육청 제공]
[광주시교육청 제공]

광주시교육청은 지난 11일 라마다플라자 충장호텔에서 ‘2023년 광주교육가족 정책간담회’를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시교육청 주요 인사를 비롯해 교육문화위원회 위원, 각급학교 교장, 교감, 행정실장, 교사 대표 및 초·중·고 학생의회 대표, 교육단체 및 노동조합 대표 등 1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주요 의견으로는 ▲다양성을 품은 실력 향상 ▲AI중점도시 광주에 걸맞은 미래 광주교육 구현 ▲교육복지 확대를 통한 가슴 따듯한 교육 ▲시민과 함께 만드는 광주교육 실현 등이 제시됐다.

광주시의회 교육문화위원회 심창욱 부위원장은 "광주교육청이 이번 조직개편을 통해 이정선 교육감 체제의 성공으로 귀결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박희율 시의원은 "학생 인권 관련 정책이 확대됐으면 한다"고 의견을 제시했다. 서임석 시의원은 "하반기에도 정책 제안 자리가 마련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교육현장의 목소리도 있었다. 대촌중앙초 구영철 교장은 "‘빈 가방은 스스로 설 수 없다’는 말처럼 학생에 대한 지원 방안에 대한 고민이 필요하다"며 "학교자치와 의미있는 교육을 위한 다각적인 지원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정선 교육감은 "광주교육의 미래는 다양한 실력향상에서 시작한다”며 “광주교육 발전을 위한 다양한 의견과 정책적 조언을 바탕으로 우리 광주 아이들의 미래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전국매일신문] 광주취재본부/ 장재성기자
jjs@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